덩어리 패턴 영어 - 시작부, 중심부, 꾸밈부를 연결하는
오영일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회화/생활영어 : 덩어리 패턴 영어



 

  신년 목표를 영어공부로 잡고 나서 영어 책을 정말 많이 접하고 있다. 그 중 한 책이 바로 이 영어로 말하게 하는 덩어리 연결법으로 시작부, 중심부, 꾸밈부를 연결하는 '덩어리 패턴 영어'. 의미를 가진 덩어리인 '청크'를 연결하라고 하는 책이다. 시작부를 A로, 중심부를 B로, 꾸밈부를 C로 생각하고 각각의 표현을 익히고 그대로 연결하는 방법을 청크 학습법이라고 하며 이를 권장하고 있다. 시작부는 말 그대로 말을 시작해주는 덩어리, 중심부는 가장 중요한 뜻을 가진 덩어리, 꾸밈부는 문장을 길게 만들어주는 덩어리라고 하고 계속해서 A, B, C로 줄여서 설명해나간다.


  책은 아침, 외출전, 대중교통, 집안일, 일상생활, 운전, 음식, 요리, 야외활동, 습관, 저녁, 주말 등으로 일상생활에 흔히 쓸만한 상황을 목차로 설정하고 ABC 학습, AB 문장 만들기, ABC 문장 만들기, Check-up 복습하기, Let's talk 대화하기의 5가지 패턴을 반복하여 총 30일간의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그저 혼자 학습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각 챕터가 끝나고 말하기 코너에서 앞에서 배운 표현들을 QR코드를 이용해 네이티브의 발음과 억양을 들을 수 있다는 것!


  게다가 목차를 4개 끝낸 뒤 5번째 목차마다 리뷰 챕터를 마련해 놓아 지난 4개의 목차에서 배운 중요 표현을 복습할 수 있다. 덩어리를 찾아 문장을 완성하는 항목, 보기에 나오는 덩어리들로 문장을 완성한 다음 보기의 C를 한번 더 연결해서 길게 말하게 해주는 항목의 2장으로, 다른 목차들보다 한 장이 적지만 그 동안 익혀놨던 표현들을 복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페이지들이다.


  A, B, C를 하루에 5개씩만 외워도 한달이면 3,000개의 문장을 말할 수 있다는 것! 물론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연습과 노력이 뒤따르겠지만 의미있는 학습목표가 아닐 수 없다. 시작부 A와 중심부 B, 꾸밈부 C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중심부 B이기 때문에 30개의 목차가 모두 끝난 다음에는 중심부 청크 정리하기라는 코너를 준비했다. 총 6장으로 준비된 이 페이지는 각 중심부의 현재형과 과거형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책을 한번 학습한 뒤로는 이 부분만 따로 잘라 학습해도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