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비프케 로렌츠 지음, 서유리 옮김 / 레드박스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독일의 인기작가라고 하죠. 비프케로렌츠의 대표작이라는 독일소설 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를 읽어보았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다시피 과거를 지운 한 여자가 겪게 되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데요. 원제는 Was? Wäre? Wenn?라고 합니다. 영어로 번역해보면 What? Why? When?. 우리나라 말로는 뭐? 왜? 언제? 정도가 되겠네요. 과거가 지워져 새롭게 마주친 상황에 주인공이 계속 내뱉는 말이라 성격이 잘 보여지는 제목으로 재미있긴 하지만 우리나라 제목이 훨씬 직관적인 것 같아 더 마음에 드네요.

 

이 책의 주인공은 직선적인 성격으로 사회적인 시선에서 본다면 그다지 성공했다고 할 수 없는 인물입니다. 과거엔 부모님의 기대로 인해 명문 학교에 입학했다가 자신과 맞지 않음을 느끼고 대학 경영학과에 들어갔다가 자퇴하죠. 그리고 술집에서 아트바이트를 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본인의 인생에 그다지 만족하고 있지 않아요. 샤를로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들 그 이름은 어울리지 않는다며 찰리라고 부르고, 본인 또한 예명을 본명처럼 사용하고 다닙니다.

 

누구나 살면서 지워버리고 싶은 과거가 있죠. 저 또한 나와 주변인 속 기억에서 지워버렸으면 하는 과거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걸 실제로 지워버릴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과연 지워버릴 수 있을까요? 지워버리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그걸 실제로 실행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찰리는 그 일을 아무렇지 않게 해치워버립니다. 앞서 끔찍한 동창회에 다녀왔었기 때문이죠. 동창생들 앞에서 엉망으로 망신당한 그녀는 자신의 부끄러운 과거를 모조리 삭제해버립니다.

 

전혀 다른 인생으로 바뀐 인생에서 찰리는 맞지 않은 옷을 입은 양 어색해하고 적응하지 못합니다. 분명 좋은 남편, 그리고 많은 재물과 멋진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그 삶을 사는 현재의 찰리는 행복하지 않아요. 그래서 찰리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인생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사 같기를 바라는 찰리가 어떻게 변화하고 또 선택하는지 볼 수 있는 독일소설 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소설추천해요.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면 본인의 인생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