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왕 뽑기 대회 북멘토 가치동화 70
박슬기 지음, 유영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멘토 가치동화 시리즈 신간
<실패왕 뽑기 대회>를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실패왕 뽑기 대회? 누가 더 크게 실패하나 겨루는 대회일까?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호기심을 잔뜩 가지고 책을 펼쳤어요.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고 일시 정지 마법에 걸린 것 처럼 몸이 굳어지는 온이.
오늘도 온이는 무엇이든 잘하는 야무진 짝지 진하리가 부러워요.

온이는 선생님의 심부름을 가는 길에 나타난 푸른문을 통해 도깨비의 세계로 들어가고, 같은 반 친구들도 하나둘 그곳에 도착해요.

그곳에선 도깨비들이 실패왕 뽑기 대회를 열어서 우승한 사람의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하고, 3반 아이들 모두 실패왕이 되기 위해 대회에 참가하는데..

아이들은 어떻게 실패하는 모습을 선보일까요?
과연 누가 3반의 실패왕이 될까요?

👧Wynter의 한 줄 평

"나도 온이 처럼 잘하지 못할까봐 아예 시작도 안한적이 있어요."

"무엇이든 잘하는 친구가 부러웠는데 사실 그 친구도 하리처럼 남몰래 연습을 많이 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도 엄마랑 수학 문제집 풀 때 엄마가 한숨을 쉬어서 내가 잘하지 못해서 그런거 같아 속상했던 적이 있어요"

"발표나 시험에서 잘하지 못할까봐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걱정이 조금 사라진 기분이에요"

"실수하거나 잘하지 못하는 모습을 친구들이 보는게 부끄럽고 싫었는데, 다른 친구들도 다 실수하고 실패하니까 괜찮다고 생각할래요."


✨️책 속에 아이들은 실패왕이 되기로 한 순간
마음이 가벼워지고 모든 것이 더 웃기고 신이나고 멋져지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 하기보단 당당한 실패를 통해 성장하는 방법을 깨닫게 되죠.

부모의 시선에서 이 책을 보니,
그 동안 아이에게 잘 해야한다는 부담을 너무 많이 주고 있던건 아닌지 반성하게 되었어요.

특히 아이가 저와 공부를 하다가 문제를 틀렸을때 제 반응에 속상했다는 말을 들으니 생각이 많아지더라구요. 아이가 무엇이든 척척 잘해내길 너무 욕심내고 있던건 아닌지, 그것이 아이를 힘들게 하지는 않았는지 말이에요.

📍'실패를 실패로 보기 보단 성공으로 가는 계단이라고 생각하면 돼. 실패를 하나하나 밟고 올라가다 보면 성공하는 순간도 오는 거지. 실수가 모이다 보면 또 배우게 되고, 의미 없는 실패는 없어. 그렇게 생각하면 다 성공이지 않겠어?' p_68

푸름이 할머니의 말씀이 저한테도 큰 위로가 되더라구요. 저도 푸름이 할머니 처럼 제 자신과 아이에게 용기를 주는 따뜻한 말을 해줘야겠다고 다짐했어요.

실수나 실패가 두려워 도전을 망설이는 친구들,
무엇이든 잘해야한다는 부담감으로 힘든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요.👍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재미있게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어요.


#실패왕뽑기대회#박슬기#유영근#북멘토가치동화#북멘토#성장동화#어린이동화#초등책추천#어린이책추천#초등추천도서#서평단#도서제공#북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