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초등 비문학은 처음이지? 상.하
글 권희린
그림 편히
출판 데이스타
'교과서가 너무 어려워요' 요즘 이런 말을 하는 아이들이 많다고 해요. 긴 글 읽기를 어려워하고 글보단 영상이 익숙해진 요즘 아이들인데요.
아이들의 글 읽기 능력을 키워줘야하고 그래야 모든 과목의 공부도 더 잘하게 되는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죠.
아이들에게 세상의 다양한 모습과 지식을 담고 있는 '비문학' 읽기 연습이 필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서 와, 초등 비문학은 처음이지?>는 아이들에게 초등시기부터 꾸준히 비문학을 접하게 해주어서 세상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것은 물론이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비판적 사고까지 경험하게 해주는 책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교직에 몸담고 계시는 현직선생님께서 오랜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라 더욱 믿음이 갔어요.
키오스크, AI 발전의 부작용, 좀비, 철학까지...
사회, 역사, 인문, 정치, 교육, 환경, 과학, 기술, 문화, 경제 10가지 분야의 폭넓은 지문을 담고 있는데요. 현실적이고 다양한 주제의 지문은 아이들의 흥미를 일으키고 한눈에 들어오는 삽화는 이해를 도와줘요.
독해전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단계적 구성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분량의 다양한 지문을 통해
지문을 읽고 핵심을 파악한 뒤,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을 반복 연습하면서 어휘력이 확장되고 사고력과 표현력까지 기를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서 비문학 독해의 즐거운 경험을 쌓아가면 초등학습은 물론이고 앞으로 이어지는 중.고등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될것 같아요.
<어서 와, 초등 비문학은 처음이지?>는 단순히 읽고 푸는 독해책이 아니라 스스로 질문을 던지게 해주는 좋은 책이에요.
이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매일매일, 꾸준히 비문학 독해실력을 키워가는 중인데요. <어서 와, 초등 비문학은 처음이지?> 상.하권을 모두 읽고 나면 아이가 세상을 바라보는 눈도 그만큼 성장해 있을거라는 기대가 되네요.
초등학생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비문학을 접하고, 읽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을 찾으신다면,
<어서 와, 초등 비문학은 처음이지?>를 추천합니다.
#어서와초등비문학은처음이지 #권희린 #비문학독해 #비문학독해훈련 #비문학독해책 #초등비문학독해 #데이스타 #카시오페아출판사 #리뷰어 #서평단 #도서제공 #북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