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직장인을 위한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아웃룩 & 원노트
장경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겠지만, 가장 먼저 겪게 되는 것은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능력을 회사에서는 당연히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대표적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 오피스 활용능력이 가장 먼저가 아닐까 생각된다.

어는 회사를 가도 빼 놓을 수 없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나 아래한글은 필수 항목이라 할 수 있다.

거기에다가 윈노트와 아웃룩까지 거나하게 담아서 정리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6가지 주제로 나뉘어 있는데, 엑셀, 파워포인트, 원드, 아웃룩, 윈노트가 다섯가지 주제인데, 특이하게도 해당 프로그램들의 공동기능과 연동에 대한 항목을 여섯 번째 주제로 구성해서 알차게 정리해 놓았다.

그리고 목차 바로 뒤에 각 프로그램들의 필수 기능표를 수록해서 직장에서 발생되는 위기(?)의 순간을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기초적인 부분은 최소한으로 담고 있고, 실제 업무에서 활용되는 부분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어서 실전에서 바로 업무를 보며 활용할 수 있는 요소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

엑셀에서는 결재란이나, 견적서 등의 정말 필요한 요소를 담고 있다. 차트나 데이터 가공에 대한 것도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정밀하게 그림 배경 제거하는 내용을 통해서 포토샵을 잘 다루지 못할지라도 해당 부분에 있어서 그만큼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워드나 아웃룩에 대해서는 실제 사용하는 빈도가 적은편이지만, 윈노트를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있어서는 많은 도움이 되는 듯 하다. 초보 직장인으로 시작을 하는 입장에서 오피스 활용기술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