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아프리카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39
봄봄 스토리 글, 김현민 그림, 차윤경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프리카는 아시아에서 두번재로 큰 대륙이죠.
약 50개의 나라가 자리하고 있는 아프리카

둥근 지구를 편평하게 펼쳐 북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크기를 비교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지금껏 아이와 백과사전을 읽으며
아이보다 제가 더 얻는것이 많았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정보를 학습만화 통해
습득할 수 있었는데요,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중에 케냐
그리고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는 다양한 국제회의가 자주 열리는 곳이기도 하고
밀림과 야생동물을 상상하게 되는
그런 아프리카의 모습이 아닌 빌딩들과 건물들이
가득 매운 도시의 모습이었어요.




세계 유일 도시안에 국립공원이 위치,
사막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투르카나 호수까지 매력으로 똘똘뭉친 나라
케냐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어요



서아프리카의 대표적인 가나
초콜렛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의 생산지이기도 하죠.세계 카카오의 40% 이상이 가나에서
생산된다고 해요.



학습만화가 교과연계가 된다는 사실은
활용문제+지식카드를 통해
다시 한번 집어볼수 있기에
가능한데요,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
재미있는 대화체의 백과사전을 통해
얻은 지식을 활용문제에서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백과사전 뒷편에는 전체적인 내용을 간추려
상세히 알고 싶은 지식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살펴볼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앞에서 읽은 내용을 간단하면서도
깊이있게 한번 더 읽어봄으로서
교과연계에 필요한 정보를 짚어갈수 있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학습만화라고 할수 있지요.







더불어 아프리카를 읽고 난 후
스스로 '우주'책을 꺼내와 지구상에 존재하는
다른 나라들에까지 관심을 갖으며
심층있게 백과사전을 파헤치는 모습을 보며
역시 아이가 좋아하는 백과사전은
따로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