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 녹말음식은 어떻게 살을 빼고 병을 고치나, 재개정판
존 A. 맥두걸 지음, 강신원 옮김 / 사이몬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건강과 관련하여 식단관리에 대한 화두를 떠올리면 크게 저탄고지와 채식(자연식물식)으로 대별되는 양상이다.

저자인 존 맥두걸 박사는 고기와 유제품을 너무 먹어 18세때 중풍에 걸렸다고 한다. 그리고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 싶어 의대에 진학을 한다. 그리고 만성질환의 원인을 알고자 노력하여 마침내 육식과 유제품이 원인임을 알게 된다.

이 책은 그의 체험기라고 하겠다.

 

저자가 책을 쓴 이유를 말한다.

 

이것은 ‘무슨 무슨 다이어트’가 아니라 ‘지속가능한 음식의 법칙’에 대한 이야기다.

그는 많은 의사들이 현재까지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당뇨, 고혈압, 심장병까지 음식으로 해결하였다. 우리는 이제 ‘자신이 먹는 음식이 자신을 만든다!’라는 이 평범한 진리를 모두 알고 있다.

그래서 저자는 제시한다. 기존의 다이어트와는 완전히 다른 음식을 먹으면서 만족감과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방식을!

이 책을 읽으면 채식(자연식물식)이 우리의 몸을 정화시킬 뿐 아니라, 지구환경을 정화시킨다는 사실도 깨닫게 될 것이다.

 

 

녹말음식을 먹으면 왜 날씬해지나?

 

녹말은 모든 음식의 기본이다.

녹말은 지방을 만들지 않는다.

1. 녹말음식은 포만감을 준다.

2. 녹말은 양이 아무리 많아도 지방으로 변하지 않는다.

3. 지방은 굶주릴 때를 위해 저장된다.

4. 녹말은 생명력을 불어넣어준다.

 

동물성식품에는 3가지 독성물질이 있다.

 

고기가 균형 잡힌 음식이라고 우리는 통념에 사로잡혀 살고 있다.

독은 사람을 금방 죽이고, 육식은 천천히 죽인다. 따라서 동물성 식품은 모두 똑같이 나쁘다.

육식의 3가지 독소는 단백질, 지방, 콜레스테롤이다.

 

 

녹말은 어떻게 인간의 병을 치유하는가?

 

해결방법은 너무 간단하다. 음식만 바꾸면 의외로 빨리 치료된다. 인간의 몸은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자연치유의 증거는 너무도 많다.

심장병, 관절염, 암 모두 자연치유된다.

도전하지 않으면 변화는 없다. 고통의 원인을 알았다면 해결책은 아주 쉽다.

모든 변화는 기본적인 진리를 깨닫는 데서 출발한다. 질병을 예방하고, 인체의 타고난 자연치유 메커니즘을 활성화시키고, 날씬한 체형을 유지시켜주는 최고의 방법은 채소와 과일을 곁들인 녹말중심의 식습관이다.

녹말 중심으로의 식단변화가 예상치 못한 엄청난 결과를 선물로 줄 것이다.

 

설탕과 소금은 죄인이 아니다.

 

인간은 진화론적으로 짠맛과 단맛을 좋아한다. 그렇다면 소금을 너무 좋아하면 죽을까? 아니다. 소금을 줄이면 더 위험하다. 인간은 소금을 사랑한다. 설탕은 지방도 당뇨도 만들지 않지만 그러나 단순당은 문제가 있다. 따라서 몸의 자연적인 욕구를 지나치게 거부하지 마시라.

 

* 책 중간중간에 환자들의 실제 치유기가 삽입되어 있다.

그저 이론만을 앞세운 도서가 아니라는 것이다.

환자들의 체험기가 그 사실을 증명한다.

* 사이몬북스는 정말 좋은 도서를 많이 출간한다.

<나는 질병없이 살기로 했다 : 하비 다이아몬드>,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 하비 다이아몬드>,<사라진 암 : 한상도> 등등 ....

언제 누구에게도 망설임없이 추천할 수 있는 건강에 관한 명작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