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표준 퍼블리싱 바이블 - with HTML5, CSS3, Responsive, Framework 초보가 고수되기 4
이동호 지음 / icox(아이콕스)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웹 트렌드에 많은 변화가 생기면서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웹 퍼블리싱을 다루는 책은 보기 힘들었는데 아이콕스에서 이런 책이 나왔네요.

대부분의 책들이 HTML5와 CSS3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면 ‘웹 퍼블리싱 바이블’은 웹 퍼블리싱에 필요한 요소들을 전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웹 퍼블리싱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초보 웹 퍼블리셔 또는 웹 디자이너가 입문용으로 보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개발 툴이나 테스트 툴 어떤 것이 쓰이는지 그리고 브라우저 별로 어떻게 테스트해야 하는지 대해서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기존 HTML과 HTML5에서 소스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코딩된 페이지 디자인과 코딩소스를 예시로 들어 비교해가면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고 요소들이 어디에 쓰여져야 하는지 그리고 주의점등에 대해 초보도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의점이나 중요한 사항들은 붉은 색 굵은 텍스트로 표시해두었고 소스에서 자세히 봐야 하는 부분들은 노란색 텍스트배경으로 표시해두어 주의 깊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차기 프로젝트에서 Canvas 부분이 필요했던 터라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필요했는데 API, Canvas 등의 요소들을 자세하게 다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발 진행하면서 이렇게 하는 게 맞는 건지 어떤 점들을 지양해야 하는지 길잡이가 필요했는데 이 책이 그런 역할을 해주는 것 같네요. 웹 퍼블리싱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중요 요소마다 다뤘거든요.

 


다른 책들을 봐도 주로 HTML과 CSS에 대해서만 다뤄 개발쪽으로 궁금했던 점들을 찾기 힘들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그런 궁금증들이 많이 해소가 되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반응형 웹디자인쪽으로 좀 더 깊이 있게 다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