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성공의 지혜 - 진정한 변화와 자아실현의 길
전용석 지음 / 존재의향기 / 2005년 3월
평점 :
품절


이런류의 책만 읽는 사람이다.

아직 많지는 않지만 늦게나마 독서의 열정을 쏟고 있는데 대부분 이런 책에 관심이 간다.

사실 책제목만 봐서는 그리 사고 싶지 않았다. 사게 된 이유가 이 저자의 다음카페에서

보고 여러글들이 마음에 들어 사보게 되었는데...단숨에 읽게 되었다.

다른류의 책과는 달리 쉽게 쓰여지고 무엇보다 바로 실천하게끔하는 무언가가 있다.

이 책을 읽으면 꿈과 목표의 확립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다. 내가 보기엔 이 꿈과 목표만

확실히 잡는다면 거의 반절이상은 성공이나 다름없는거 같다.

그만큼 꿈정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말하고자 하는 바는 이 꿈이 단순히 "난 부자가 될거야",

"난 공부를 잘하게 된다" 이런식이 아니다. 그건 꿈이 아니라 소망이다. 될수 있는한 정말 자세하세

정해야 한다. 그리고 이뤄야할 시간도 정해야하고...그리고 이 꿈이란게 정말 자신의 내면으로부터

꼭 해야만하는 열정과 필요함이 느껴져야하는 것이다. 남들이 다 좋아하는 직업이고 꿈이니깐 그걸

목표로 삼는다는건 절대 노이다.

꿈외에 자신을 사랑하는 법이나 진정한 내면의 평화로움을 이루게 해주는 비법이 있다.

이제 일독을 했지만 힘들때마다 그리고 바쁜 일상속에서 꿈이 잊혀져 갈때 다시 읽으면 좋을 거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깨짱 2012-04-20 1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수 많은 추천을 받으시는 인기 작가시네요! 제가 보기엔 꿈을 찾으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