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서돌 직장인 멘토 시리즈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 / 서돌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직장인이라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할 책인 것 같다. 사실 조직생활이 결코 만만하지 않음을 연차가 올라갈수록 더욱 강하게 느끼게 되는 것 같다. 이 책은 특히 직장인으로서 조직인으로서 조심해야 할 부분을 세밀하게 지적해 주고 있다. 머 솔직히 봉급쟁이로 살아가면서 어설픈 치기나 반항심은 항상 경계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반면에 좀 이 책을 읽고 열심히 일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 보다는 눈치가 직장생명의 가장 중요한 것처럼 알려질수도 있게다는 생각도 든다

[ 주요문구]

1. 어떤 직원에 대한 안 좋은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면 회사는 그 직원을 주요 업무에서 제외시켜 한직으로 밀어내고 '요주의인물'로 분류한다. 그렇다. 회사에는 분명 '블랙리스트'가 존재한다.

2.회사는 해당 직원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또는 무엇이 문제인지 절대로 말해주지 않고 그를 조용히 제거한다.

3. 회사가 원하지 않는 직원을 제거하기 위해 가장 흔히 쓰는 방법 가운데 하나는 직원이 제발로 나가게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읽어볼 만하지만 잘 받아들이기 바라는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9-26 13:57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서돌 전반적인 리뷰 2007년 9월 26일 읽은 책이다.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아 술술 읽혀 내려간다. 직장 생활을 하고 있거나 해봤던 사람들은 이 책에서 언급하는 내용을 보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보면서 고개를 끄덕 거릴 수도 있겠다. 회사가 표방하는 가치 이면의 숨겨진 얼굴을 여지없이 드러내보여주는 듯 하는 고발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만약 그런 고발들로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