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호오포노포노
요시모토 바나나.타이라 아이린 지음, 김난주 옮김 / 판미동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오포노포노에 관심이 있었다. 그래서 책을 추천 받아 '호오포노포노의 비밀'을 사두었다. 그런데 읽을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다 내가 좋아하는 작가 요시모토바나나가 호오포노포노 관련 책을 낸다는 소식을 들었다. 호오포노포노 관련해서는 이미 산둔 '호오포노포노의 비밀'이 제일 처음 나온, 본편 격인것 같아 먼저 읽었다. '우리 함께 호오포노포노'는 요시모토 바나나 외 타이라 아이린 두 분이 대담 형식의 책이라길래 호오포노포노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이 있을 때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뒷편을 더 잘 읽고 싶어 미뤄두었던 '호오포노포의 비밀'을 읽었다.

 

전 편은 이론서 같은 느낌이라면 이번 작품은 실천서 같다. 인터뷰어인 타이라 아이린이 83년생으로 비교적 젊고 인터뷰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다보니 전 편보다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느낌이 강했다.

 

대담형식이다 보니 더 쉽게 잘 읽혔고, 대담형식이라는 한계가 있지않을까했지만 요시모토 바나나의 말이다 보니 좋은 글도 많았다. 오랜만에 요시모토 바나나의 짧은 단편도 함께 접할 수 있어 좋았다..^^ 호오포노포노에 대해 현대적 해석이 좀더 친숙하게 느껴지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