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획하는 어린이 ㅣ 참 잘했어요
강수진 지음, 모예진 그림 / 킨더랜드 / 2023년 5월
평점 :
책 전반에 걸쳐 단순히 '이렇게 계획하세요~'가 아닌, 주인공 지우와 시계 고양이, 그리고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공감하면서 자연스럽게 계획에 대한 내용이 아이에게 스며들 수 있는 책이다.
하나의 에피소드마다 그에 맞는 계획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하루, 한주, 용돈, 체험학습, 반려동물 맞이하는 계획 등 연계해서 실행할 수 있는 활동 제안의 내용이 있어 책 읽고 독후 활동 하기에도 너무 좋은 것이 장점.
가장 앞 쪽에는 엄마 입장에서 아이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계획의 종류, 급한 일과 급하지 않은 일, 무엇이 중요한 일일까?'에 대해 먼저 나오는데 계획이 무엇이고 어떤 것이 중요한지, 어떤 개념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잘 설명되어 있다.

급한 일과 급하지 않은 일, 중요한 일과 중요하지 않은 일이 구분된 부분에 대해서 아이가 전혀 동의하지 않아 빵 터졌다. 노는 게 제일 좋은 아이 입장에서 전혀 이해가 가지 않을 것 같긴 하다^^;;
'한 주 계획하기'는 우리집에서도 하고 있는 방식이라 아이가 가장 반가워했던 부분이다. 본인은 이미 하고 있다면서 어깨가 으쓱~
맨 마지막에 있는 명사들의 명언은 어른이 봐도 좋은 내용이다.
지금은 엄마가 계획을 세워주지만 계획의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어린이가 되길!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