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평면도형 계산 - 10일에 완성하는 도형 계산 총정리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시즌이 되었네요!! 이럴때 부족한 부분이나 

다음 학기를 준비하기 딱 좋은 시간이죠

바빠 시리즈로 여름 방학동안 평면도형을 타파해보는건 어떨까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평면도형계산은

초5학년에게는 필독!!

5학년을 준비하는 4학년이나

평면도형을 다시 한번 다잡고 가고 싶은 6학년이 

빠르게 보고 가기 참 좋은 교재였답니다



같이 한번 보실까요?



평면 도형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원을 마지막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평면도형의 개념이해부터 활용문제까지 있어 

고학년도형의 시작을 탄탄하게 잡을 수 있답니다.


3학년때부터 펴면도형의 기초가 나오고 4

학년이 되면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

5학년에는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그리고 6학년의 원의 둘레와 넓이까지..

조각조각 흩어져 있는 평면도형에 관한 문제들은 한권에 똬!!


초등학교때 도형의 기초를 다져 놓지 않는다면

중학교 수학에서 너무 힘들어 한다는거~~


요즘 초등학생들 엄청 바쁘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진단평가가를 통해.. 선행이면 천천히 다지고 갈수 있게

또는 다시한번 정리가 필요한 시기라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권장 진도표를 통해 천천히 혹은 빠르게!! 

내가 원하는대로 학습진도를 선택해

자기주도적인 공부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맛보기로 제1장을 들여다보면




무조건적인 문제풀이가 아니예요


개념을 보고 아이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합니다

제목만 읽어도 개념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 갈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는 바빠꿀팁과 빠독이의 힌트로

 아이가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니 아이의 성공경험도 더욱 올라가겠죠 ^^


개념을 이해했다면 활용문제도 함께예요

처음부터 어려운 문제라면 아이들이 나 안할래!! 

책을 턱~ 덮어버리잖아요


쉬운문제부터 빠르게 학습을 하면서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후

한단계한단계 수준을 올려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답니다.


단순 계산력 문제만 연습하고 끝낼 수는 없죠

개념을 한번 더 정리해 최종점검까지

문장제문제와 활용문제를 통해 완벽히 내것으로 만드는건


아무래도 시간문제겠네요 ^^




지루하게 어렵게 개념설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한눈에 알아 보기 쉽게 직관적으로 개념을 정리해두어서

보기만해도 아!!! 하며 머리속에 쏘옥~

제목만 읽어도 이미 개념 정리가 끝나네요 ^^




그냥 딱 보면 너무 어려운 문제같죠?

어떻게 하라는거야!! 하지만 이런 문제 또한 약간의 생각을 변화하면

쉽고도 간단한 문제가 되더라구요


조금 앞을 내다보면 중학도형문제집을 보고 혀를 내두르던 첫째가

찬찬히 그 속을 들여다보곤 하는 말이

어? 이거 초등학교때 다 했던거네? 

내가 할 수 있는거네? 라고 하더라구요


그 말을 듣고 지금 초등학교시기에 이 도형개념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느꼈어요

지금 확실히 하지않으면 더 바빠질 중학에서 

시간을 많이 뺏기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바빠 시리즈를 좋아하는 1인 저 ㅎㅎㅎ

딱 필요한 부분부분을 콕콕 찍어서 만들어주신다는거 ^-^

나는 요것만 부족한데.. 나는 요것만으로된 문제집 없나?하는거 

찾아보면 다 바빠예요~~


이러니 사랑스럽지 않을 수가 없겠죠


학년별로 아이들의 부족한 부분을 잘 채워질 수 있도록

세분화된 바빠시리즈!!



올 여름방학 바빠시리즈와 함께 해보는건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