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잘 읽는 아이의 독서법 - 유튜브 시대에 부모가 마주치는 26가지 고민
이재영 지음 / 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나의 고민은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책이랑 

좀 더 친해질 수 있을까? 이다..

책을 잘 읽는 아이의 독서법이라니!! 역시 나의 구미를 당기지 않는가 ~

저 현실적인 고민!! 책을 읽기의 최대의 방해자~ 유튜브.,..

나의 고민 타파를 기대하며 책장을 하나하나 넘겨본다.




목차는 26가지로 되어 있다..

많이들 하는 질문.. 누구나 하는 고민들이 빼곡하다..



어쩌면 나의 머리속에 들어 갔다가 온것인가?

독심술을 하나? 싶을 정도로 내가 했던 고민들이 적혀있었다

이야기 하나하나마다 짧은 글의 형식으로 되어 있어

책을 읽어나가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이야기를 하나씩 읽어나갈때마다 나도 모르게

그래 맞아!!하며 맞장구도 치고...

아.. 내가 이런 점을 놓쳤었구나.. 자기 반성도하며

오! 이런 방법도 좋겠는데? 하며 아이디어도 얻었다





이야기 마다 이렇게 짧은 글들이 그렇게 와닿을 수 없었다..

짧지만 가슴을 크게 울리는 글귀들...


나는 아이들에게 책의 진정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기보다는

책을 읽히는데 급급했던건 아닌가.. 하는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또 만화라고 해서 그저 멀리하기만 했는데..

만화 그 자체로 작품인 책을 추천해주신걸 보고

정말 무릎을 탁! 칠 수밖에 없었다..


나는 왜 만화 자체로 작품인 책을 생각지도 못했을까..

역시 사람은 배워야하나부다.. 하는 순간이였다.




이 책의 또 다른 좋은 점이 이렇게 실제의 샘플과 이 책에 등장했던

다양한 책을의 목록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책을 읽으면서 어떤 책들이였지? 하고 궁금했는데

따로 이렇게 목록이 있으니 아이들과 하나씩 읽어보기 좋을것 같았다


하나하나 이야기를 읽다보니 어느새 마지막장이였던

책 잘 아이의 독서법을 보며 이번 여름방학에는

아이들에게 책의 진가를 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