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세 아이가 반한 엄마 밥상 - 끼니 고민 없는 365일 식단
정현미 (모모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앙 books

 

4~7세 아이가 반한 엄마 밥상

 

 

 

요즘 덥기도 하고요.. 이유식 할때는 참... 유기농에 뭐에 엄청 신경써서..

 

먹인것 같은대요

 

갈수록 엄마도 나태해지는것 같아요

 

아이가 주는대로 잘 먹어주면 좋지만.

 

편식이라도 함 엄마는 더더더 요리할 기분이 안 나더라구요

 

그런대 그 모든건 엄마 잘못인건 아시죠?

 

물론 아이들만의 개개인의 차이는 존재하죠..

 

그래도. 이 책을 보고.. 이렇게 상을 차려주어도 아이가 안 먹을까요 ㅎㅎㅎㅎ

 

암튼.. 4~7세 아이가 반한 엄마 밥상이라고 하니.

 

한번 볼게요

 

 

 

 

 

 

계절마다 14주씩 레시피가 있는대요

 

궁금하시면 사서 보시는걸로 ^^

 

사진은 요렇게 작게 나갑니다 ㅎㅎ

 

 

 

 

 


요리를 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양념류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불량주부인 저에게 필요한.. 

 

 

 

 

 

그리고 밥상을 차릴때 엄마의 배려.

 

엄마의 센스가 느껴지는대요

 

정독하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깨알같은 팁들이 나와있어요

 


 

 

 

 

그리고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그리고 보면 .. 그릇들도 참 이쁘죠?

 

어른인 저도 막 먹고 싶어지는대요

 

우리 아이들도 그렇지 않을까요 ㅠ

 

그동안 너무 신경을 안 썼나? 싶은 마음도 들어요

 

 

 

 

 

그리고 각각의 요리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그리고 확실히 아이들 요리책이라 그런지.

 

간도 심심하고 딱. 좋아요

 

어른 반찬만들기 책이랑은 확실히 레시피가 다르답니다.

 

그렇다고 4~7세 아이들을 이유식 하는 아이들처럼 먹일순 없고

 

사실 반찬 하기가 은근 힘든 시기 같아요

 

 

 

 

 

음식도 눈에 쏘옥 들어오지만.

 

플레이팅이 ~ 아하하. 정말. 이렇게 매일 차려준다면

 

아이가 정말 행복하게 잘 먹을것 같아요

 

그리고 골고루... 영양소도 다 들어있는 건강한 엄마표 밥상이예요

 

 

 

꼬마 돈가스.. 불량 엄마는 냉동식품만 사다가 먹였는대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그 밑에 냉이 사과 된장 무침도 입맛을 잃은 아이들에게 딱이예요

 





 

 

 

 

과하지 않은. 어린이 밥상들.

 

전 또 뭐 하나 하면 엄청 많이 담아줘서 ㅎ

 

아이가 먹기도 전에 질려하는대요

 

딱 적당하게 잘 차려낸 어린이 식단이예요

 

 

 

 






 

;

 

 

책 안에서 제 눈에 쏘옥 들어온 목살 양상추 샐러드예요

 

고기를 좋아하는 하지만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우리 아이에게 딱인 반찬이더라구요

 

사실. 책에 있는 더 많은 반찬을 만들어서 올리고 싶었는대요

 

요즘 몸이 좀 안좋아서 흐흐

 

요거 달랑 하나 만들어서 올리네요

 

 

 

 

 



벤저민군이 목살은 씹기를 힘들어해서

 

전 한우로 대신했어요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항상 고기만 굽고 야채는 곁들인 음식으로 따로 내 놓았는대요

 

한그릇으로 이렇게 내 놓으니. 더 좋은것 같아요

 

 

 

엄마 밥상을 받고는 기분 좋아하는 벤저민군.

 

벤저민군이 좋아하는 파인애플이랑 야채랑 같이 먹고 있어요

 

지금 보니 반찬을 넘 과하게 담아냈어요 ㅎㅎㅎ

 

애가 먹기도 전에 질리겠네요

 

뭐 엄마도 같이 먹는거긴 하지만. 그래도 좀 그렇죠

 

 

 

 

 

요즘 엄마가 부실하게 차려줘서

 

항상 외식!!을 외치고 있는 6살 우리 벤저민군.

 

이젠 엄마가 집에서 ~~~~  니가 반한만한 엄마 밥상으로

 

건강하게 차려줄께~~~

 

 

 

 

 

웃는 얼굴을 보니 밥할 힘이 나네요 ㅎㅎㅎ

 

 

 

마지막은 애교로 마무리~~~

 

벤군이 책 보면서 주문을 하고 유치원으로 요즘 가고 있답니다 ㅎㅎㅎ

 



 

 

 

그럼 주문받은 반찬을 만들어 볼까요 ㅎㅎㅎ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가 만들어줘도 안 먹는다는 핑계로

 

너무 끼니 떼우기식~~으로 밥을 차려준건 아닌가?

 

많은 반성이 되더라구요~

 

이 책 한권이면 365일 우리 아이들이 반한 엄마 밥상 문제 없겠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09-13 0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