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경찰서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8
배경희 지음, 정종석 그림 / 국일아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경찰서에서 일할거야! 직업체험 학습만화 job? (잡시리즈-8.경찰서) 


저희딸도 여자아이지만 여자아이라 간호사, 선생님이 꿈이아닌, 

경찰관, 소방관, 버스기사 이런직업을 가지신분들을 보면 어릴때부터굉장히 멋지다고 동경해왔었어요.

여자라고 못할 직업이 어디있겠냐며~ 요즘은 다양한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국일아이 직업체험학습만화가 너무 잘 나와서 책보는 재미에 푹 빠졌답니다.







국일아이 직업체험학습만화에 등장하는 인물을 매번 다르더라구요.. 이번 주인공들은 

봉구, 우주, 한별, 이태식, 도두안 이렇게 등장인물과함께 간략한 설명이 되어있어

아이가 잡 시리즈 책, 나는 경찰서에서 일할거야! 를 읽기전에

등장인물에 대해 한번 읽고 보면 이해하기 쉽게 된답니다.







경찰들의 여러가지 수사방법중.. 티비에서 많이 보면 잠복근무가 무얼하는것인지, 왜 미행을하는지..

이런자세한 내용을 그림과 글로 표현되어서 아이가 읽고 이해하기 더욱 쉽겠더라구요..

엄마도 함께 읽으면서 재미나서 아이와 함께 읽으려고 딸아이를 점점 밀고있는 저를 발견했어요..ㅋㅋㅋ






경찰을 꿈꾸는 사람들이 모이는 경찰대학에서는 어떤걸 배울수 있는지, 여자도 경찰대학에 갈 수 있는지에대해서도 설명되어져있구요,


특히나 경찰 계급에대한 설명도 나와있어서 엄마도 처음 알게 되었던 신기한 경찰들의 계급



정말 집에서 샤워하고 머리를 말리면서도 이 책을 읽고, 

밥먹고 나서도 이책을 읽고... 앉으나 서나 잡시리즈 책만 주구장창 읽고있는 우리딸...


어쩜 그리 잘 읽을까 싶은데요.. 아무래도 직업체험학습만화가 재미있게 잘 만들어져서

스토리도 재미나지만, 그림도 실감나게 잘 그려져

아이가 더욱 빠져드는것 같아요..

아이가 잡시리즈 나는 경찰서에서 일할거야를 읽고있으면, 엄마는 다른 잡시리즈를 꺼내 읽곤한답니다.








벌써 여름방학이 열흘이나 되었는데요.. 날이더워 바깥활동이 어렵고 집안에 있을때가 많은데,

집에서 job? 직업체험 학습만화책을 읽으면서 전혀 심심하단 소리를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잡시리즈 책을 전부 다 사달라고 할 정도로.. 너무 재미있게 잘 읽어요~





특히 모든 잡시리즈 책 끝부분에는 특별부록으로 직업체험 워크북이 수록되어있어서

아이가 한번씩 체크하면서 문제를 풀기도하고, 자신에게 맞는 경찰서내에서 직업이 맞는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기도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