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공항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
신승희 지음, 정종석 그림 / 국일아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업체험 학습만화라고 들어보셨나요?

잡시리즈, 라고해서 아이들이 미래에 꿈꾸는 직업체험에 관한 이야기를 학습만화로 표현한 아주 재미난 책입니다.

다양한 직업체험 학습만화시리즈는 현재 30권가량 발행되었는데요,

앞으로 계속 나온다고하니.. 와이책시리즈 못지않은 엄청난 인기를 누릴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들은 티비속 연예인을 보면, 아이돌그룹이 되어보고싶고, 비행기를타면, 비행조종사나, 승무원이 되어보고싶기도하고,

병원에가서 진찰을 받으면 의사선생님이 되어보고싶기도하죠..

다양한 꿈을 꿈꾸면서 점점 스스로 하고싶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구체적으로 엄마도 잘 모르는 그런부분 하나하나

세심히 짚어주는 직업체험 학습만화, 


job시리즈 - 3. 나는 공항에서 일할거야. 입니다.





공항에서 볼수있는 비행기, 그 비행기와 관련된 창시자, 라이트형제에관한 내용을 지루하지않고, 

짧막한 가상 인터뷰를 통해 아이들에게 어렵지않게 설명하고 있답니다.


나에게 맞는 공항 속 직업은 무엇이 있을지 찾아가는 표도 자세히 안내되어있구요,

공항 속에서 볼수 있는 직업에 필요한 자격증이 무엇이있는지도 자세히 나와있어서

엄마인저도 함께 보면서, 신기하더라구요~




우리딸은 벌써 직업체험 학습만화  job? 잡시리즈를 열번도 넘게 읽었답니다.

원래 학습만화로 된 책을 좋아하지만, 직업체험 학습만화는 처음 접해보더니,


우리가 알고있는 공항에서의 일...

비행기조종사, 비행기 승무원, 항공교통 관제사, 항공기 정비사, 검역, 관세, 출입국 관리 공무원등등..

정말 세분화 된 내용을 아이들이 직접적인 직업체험을 통해 알수 있는것이 아니기에,

이렇게 직업체험 학습만화로 알아볼수 있으니 간적접인 경험을 자연스럽게 쌓을수 있어 좋겠더라구요.


비행기를 조종하는 조종사가 하는일은 비행기를 움직이는것이지만,

비행운행기획을 담당하는 운항관리사는 

항공기가 목적기까지 안전하게 운항 할수 있도록 비행 계획을 담당하는 사람이 바로 운항관리사, 담당 항공기에 대하여 예약 승객수, 정보와 화물량,

운항 때의 바람 예보와 목적지의 기상 예보를 확인하여 비행 일정을 계획하는 직업이래요.


정말 이런것 까지는 몰랐어요. 책속에 나오는 장애인이 의족을 기내에실을수 없어 수하물로 붙이는과정에서, 의족이 분실되어서

어떻게 찾게되는지를 알려주는 이야기도 함께있어서, 정말이지 학습만화지만, 엄마가봐도 재미나게 풀어나가는 

스토리에 점점 빠져들수 밖에 없더라구요.





여기에 미래직업 체험 워크북이 뒷쪽에 부록으로 수록되어있어

잡시리즈 - 나는 공항에서 일할거야! 를 다 읽고나면 스스로

워크북활동도 해볼수 있어 

내가 관심있어했던 공항 직업에 관한 것중 나한테 맞는것이 어떤것인지를 알수 있어 더욱 

실감나는 경험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냥 읽는것에서 끝나는 학습만화책이 아닌 워크북까지~ 정말 멋지죠~!!

엄마 이거 너무 재미있어~ 라며 좋아하는 직업체험 학습만화.

그리고..책 맨 뒤표지에 다양한 책소개를 보면서...

"30권까지 있구나?? 다 보고싶다..."


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더 많은 잡시리즈를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