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연두비-쫑알이 세계문화+16G세이펜포함/전70권+세계지도/최신간정품새책 - 미개봉새책입니다. -●아동도서전문납품업체●
연두비(전집)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이쏘업쏘입니다.

 

연두비 쫑알이 세계문화 정말 궁금했어요~ 세계문화에 관해 초등학교 연계도서라.. 이쏘처럼 초등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초등생들에겐 정말 

꼭 필요한 도서인거 같아요.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세계상식

 

지리,자연,도시,경제,문화,역사,인물,유적등에 관한 연두비 쫑알이 세계문화 - 터키 편입니다.


책을 읽을 줄 알았으나... 엄마.. 나 세이펜으로 듣는다... 합니다..ㅋㅋㅋㅋ

 

세이펜으로 편하게 재미나게 듣는 연두비 쫑알이 세계문화 -터키 편.. 전체듣기합니다.~

책표지를 넘기자마자 보이는 말하는 세계지도~ 세이펜을 눌러야 들을 수 있죠?

 

확실히~~ 이래서 세이펜세이펜하나봐요~

세이펜 안되는 도서보다는.. 연두비처럼 세이펜이 연동되는 도서가 확실히 아이들한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자주 읽히게 되더라구요.

터키 나라에 관심을 갖게된 이유는... 할머니가.. 작년 이맘때 터키에 여행다녀오셨거든요.

 

그때 사오신 선물이며, 터키쉬딜라이트 젤리같은걸 먹으면서 맛있어서그런지.. 이쏘는 할머니가 다녀오신 여행지를 기억하고 있었어요..

올해는 일본도 가시고,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까지 다녀오셨는데, 그때마다 항상 이쏘와 이쭈의 선물을 꼭 사오시니.. 이쏘가

비행기 탄 할머니가 부럽기도 하고... 선물을 사오셔서 좋아서 더욱 즐거워하며.. 할머니의 여행이야기를 듣기도 했었답니다.

할머니집에서 자기로 한날~~

 

할머니랑 방에서 책읽기를 하면서 할머니한테 연두비 쫑알이 세계문화 - 터키 책을 꺼내와서는 할머니한테 

터키책 같이 보자고 하더라구요~


터키 도시 이야기를 해주는 부분을 읽으면서, 쉴레마니예 사원을 보면서... 여기안에 들어가면 엄청 화려하고 반짝거린다고 얘기해주었어요.

 

할머니가 직접 경험해본 터키 여행얘기도 엿들으며 세이펜으로도 책을 듣게되었어요.

도시에 관한 이야기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쏘가 좀더 큰 초등학생이 되면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과 연계되어

 

훨씬 이해가 쉬울거 같아요.


*별별상식

 

이란 곳에는 터키석은 터키에서 가장 많이 나온다고요?

반짝반짝 푸른빛을 띤 터키석에 대해 들어본적있나요? 터키석은 행운과 성공을 불러오는 보석으로 인기가 많아요. 터키석하면 터키에서 나오는 보석같지만, 터키에서 나는 보석이 아니예요. 이란과 이집트에서 많이 나는 보석인데요, 터키를 거쳐 유럽으로 전해지면서 터키석이라는 이름이 붙여진거라는 별별상식이 나오더라구요.


이쏘는 어디서 이보석 본적있는데...? 라고 했는데.. 정말 본적있어요~ ^^


터키의 유명한 음식에 관한 이야기중에 쉬쉬 케밥이라고 꼬지에 끼워진 케밥을 보며...

 

만화에서 봤을때 이렇게 커다란 고기를 들고 확~ 뜯던데? 하면서.. 고기뜯는 흉내를 냅니다.


아까.. 터키석.. 어디서봤다고 하더니...

 

할머니가 이쏘가 터키석이야기를 하자, 얼른 일어나셔서.. 터키석이들어간 반지를 찾아오셨어요~ ^^

이쏘의 엄지손가락에도 큰 터키석보석반지를 이쏘는 책이랑 똑같다며 아주 반가워했어요~

할머니 말대로.. 사원내부는 파란색 타일장식이 되어서 엄청 반짝거리고 화려하다는 말씀이 책으로 보여지니 이쏘는 더욱 신기해했어요.

여행을 가보지 않아도, 이렇게 세계문화책을 통해 배우니.. 정말 좋더라구요~ 

터키를 알려줄 내용이 이뿐이겠어요?

 


연두비 쫑알이 세계문화 - 터키 편에서는 톡톡 세계상식에는 다양한 이야기도 들려주고있어요.

노아의 방주가 도착한 산이 바로, 터키에서 가장 높은 산인 아라라트 산이라고 믿고있다네요.

 일라이드의 배경이 된 도시, 트로이~ 유적지 입구에는 일리아드에 나오는 트로이 목마모형이 세워져 있다네요.

터키에 있는 에페소는 로마시대에 20만명이 살만큼 거대했던 고대 도시여서 에페소 원형극장이 있더라구요.


연두비 쫑알이 세계문화 전집의 목록이 뒷편에 있어서 쭉~~ 살펴봤어요. 정말 보여주고 싶은 나라 투성이더라구요~

직접 여행을 다 가보고 직접 경험해보는것이 제일 좋겠지만, 그러할 수 없다면?!!


긴긴 올해 겨울 우리아이들 전 세계를 책으로 만나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세이펜과 함께 연두비로 시작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