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제과제빵 회사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4
Team.신화 지음 / 국일아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ob? 나는 제과제빵회사에서 일할거야!

국일아이 / 미래탐험 꿈발전소 시리즈가 새로나왔어요~

그동안 엄마가 열심히 만든 홈베이킹을 보면서 우리딸도 너무 해보고싶어하던 베이킹

 

 

 큐브틀에 머핀 만들었는데, 아주 작게 구워졌지만, 맛있어서 간식으로 먹기 좋지요~ 처음엔 취미삼아 하다보니..

호기심에 저도 제과제빵학원을 다니면서 배웠거든요. 배울수록 재미있는 베이킹의세계~

디테일한 부분은 어렵지만, 잡-나는 제과제빵 회사에서 일할거야! 책을 읽어보면서 공감도되고 재미나서 저도 재미나게 읽혔던 책입니다

 

 

 

 

잡 시리즈 책의 장점은 아이가 궁금해하는 직업에 관한 설명을 충분한 기본자료를 바탕으로 

꼭 설명을 해주고있기때문에

전문적인 지식도 자연스럽게 배울수 있답니다.

 

 

이 책을 읽기전  자신이 왜 그일을 하고싶은지 생각해보게 만드는 코너,

대충 읽지 않고 꼼꼼히 읽어보면서 아이들에게 생각하게 만드는것 같아요.

 

 

 

국일초등학교에 다니는 한동우. 동우는 엄마가 입맛이없어하시는 모습을 보고, 학교 제과제빵 동아리에 가입을 하게되지요.

 

제과제빵이 쉽게 배울 수 있는점도 있지만, 사실상 맛의 차이는 천차만별이기에 기술이며 제법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점

동아리활동을 통해서 선생님의 집에서 초콜릿을 배울때에도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다는 말의 대한 설명을 각주로 표시해주고있어

아이가 책을 읽다가 엄마한테, 엄마 이게 무슨뜻이야 ~ 하고 묻지를 않더라구요.

상세한 각주설명도 필요하죠..

 

 

우리학교도 이런 제과제빵동아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베시시 웃으면서 배우고싶다고 하네요.

 

 

국일 초등학교 제과제빵동아리에서 세계어린이 제과제빵 명장 콘테스트 국내 예선전에 발레리와 한동우가 우승해서 참가하게 되지요.

크레페같지만, 호떡같은 걸로 응용해서 만들어 우승하고

프랑스 대표로 나온 알랭모를랭이이 우승했지만, 준우승을한 발레리와 한동우.

엄마가 아프다고 생각해서 엄마에게 만들어드리고 싶어서 시작하게된 제과제빵동아리활동,

실력은 향상되어 엄마한테 맛있는 빵도 대접해드리지만, 정작 엄마는 고지혈증때문에 조금 힘드셨던것이였다는 사실을 알고,

미셸선생님과 발래리와함께 해외제과제빵에 연수를 가기된답니다.

 

 

 

 

 

 

잡 시리즈는 읽어도 읽어도 재미난책이라면서.. 이 책을 읽었으니..

오랫만에 머랭쿠키를 하고싶다고해서..

만들었어요.

 

 

 


우리딸이 만든 머랭쿠키는 알록달록해서 우리딸 친구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이런걸 만들어와서 딸램이 친구들은 늘 부러움의 대상입니다...ㅋㅋㅋ

 

 

 

 

 

사실.. 책 뒷면에 위크북이 있는데요... 다른 워크북처럼 공부를 강요하는 문제가 아니라

미로찾기, 슈가크래프터의 할일등등 퀴즈여서 재밌어요.

 

 

엄마가 만든 머랭쿠키는.. 색바램이 좀 있지만, 아이들은 정말 맛있어하더군요.. 머랭쿠키의 달달함~~

자주 만들어주지 않는데,  한번씩 해주면 너무나 좋아하니.. 친구들과도 나눔하는게 언제나 즐거운 베이킹입니다.

job? 나는 제과제빵 회사에서 일할 거야! 아이의 꿈도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게 잡 시리즈 책을 보게해주세요~

초등 추천도서, 잡 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