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모든 삶은 흐른다
로랑스 드빌레르 지음, 이주영 옮김 / FIKA(피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삶은 흐른다.. 너무 멋지지 않은가? 책 제목만 읽고 덜컥 서평단을 신청하게 되었다. 나는 항상 책을 읽기 전 책의 앞, 뒤 표지 그리고 저자의 소개 그 다음 목차를 읽는다.

이 책의 저자 로랑스 드빌레르는 인생을 제대로 배우려면 바다로 가라고 말하는 프랑스 최고의 철학과 교수이다. 20살 철학에 관심을 한창 가지던 때를 이후로 오랜만에 보게 된 철학 책이다. 지금 나의 인생 분위기에 딱 맞는 책이라 더욱더 귀 기울여 책을 읽었다. 바다를 은유법으로 사용하여 적어낸 한 권의 책이 위로와 더불어 용기도 가져다준다. 개인적으로 산보다는 바다를 사랑하는 나는 5월 말에 따뜻하고 바다로 둘러싸인 곳으로 여행을 가는데 그때 꼭 이 책을 가져가서 다시 읽어야겠다. 침대에서 이 책을 읽는 순간에도 바다가 넘실거리듯 침대가 넘실거렸는데 바다 앞에서 읽으면 얼마나 더 좋을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