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지하실 북멘토 가치동화 48
박현숙 지음, 장서영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렸던 신간 수상한지하실 !!
박현숙 작가님의 열세번째 수상한 시리즈 책이다.
아들과 함께 읽고 서평을 써보았다.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되어가면서
무서운 이야기에 관심을 보이는 아들에게
제일 처음 권했던 책은 '수상한' 시리즈 였다.

수상한기차역 한 권 읽고 난 후
수상한방송실, 수상한운동장 등
12권의 책들을 읽고 책을 소장하고 싶어했다.
오싹하고 스릴넘친다는 수상한시리즈 책들.

새로 출간된 '수상한 지하실' 역시 소름돋는 부분이
있었지만 궁금해서 중간에 멈출 수 없다고 한다.
이번 책에서는 버려진 유기견이 나오기 때문에
동물을 유난히 사랑하는 아들은 조바심까지 내며
책을 읽어내려갔다.

버려진 유기견 돌봐주는 지윤이의 모습에
공감을 많이 하였고, 그런 지윤이를 찾아
매일 학교에 오는 개의 모습이 자꾸 떠올라
책을 세번이나 읽고 또 읽었다.
그림이 그려진 장면을 펼쳐 보면서
기억에 남는 사건들을 되새겨보기도 했다.

수상한 지하실을 읽으면서
세상에 진짜 귀신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는 아들을 토닥여주었다.
폐허로 친구들끼리 가는 장면에서
소름까지 돋았다는 귀여운 어린이에게
수상한 시리즈 중 또 한권을 선물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상상력과 감동을 함께 선사하는 책 많이 읽고
용기있고 바르게 자라주길 기도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