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설런스 - 인간의 탁월함을 결정하는 9가지 능력
도리스 메르틴 지음, 배명자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이라는 비행기가 있다면
어느 자리에 앉겠습니까?

책을 펼치는 첫 순간의 질문부터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질문이라
나에게 되물었다.
나는 앉아있고싶지 않았다.

그렇다.
내 인생은 내가 조종할 수 있는 사람이고 싶었다.

Exzellenz 엑설런스 책 에서는
자신의 조종 능력을 갖추기 위한
탁월함을 가질 수 있게끔
9가지 능력을 끌어내게 도와주려한다.

엑설런스를 끌어내어 나의 인생을 설계한다면
지금보다도 더 나은 삶이 될 것 같아서
멈추지 않고 배워나간다.

독일어 Exzellenz 뜻의 탁월함, 우수함.

평범한 사람이라도 되고자 겸손히 살고싶었던 나였는데
엑설런스를 갖춘 사람이 되고싶은 욕심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