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하심 - 나를 영원까지 지켜주신다는 하나님의 절대 불변의 약속 이찬수 저서 시리즈
이찬수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생각해 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하나님께서 나의 인생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질문해 봅니다.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왜? 무엇 때문에? 나같은 존재를 위해 그토록 귀한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한없이 크고 높고 넓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고백하게 됩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찬수 목사님은 청소년 사역자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교회를 개척하게 되었고, 10여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 새삼스레 고백하는 내용이 이 책의 줄거리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아버지가 되어 주시고, 하나님께서 나의 모든 것을 인도해 주시고, 나의 부족함과 연약함까지라도 보호해 주신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될 때마다, 그 놀라운 은혜와 사랑에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이 책을 통해 나에게 다가온 하나님의 말씀은 이사야 40장 31절의 말씀이었습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라는 이 말씀은 현재 나의 삶 속에 뒤덮여 있는 걱정이나 염려, 근심은 더 이상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선언하게 해 주었습니다.
이찬수 목사님의 메시지가 전해 주는 것은 명확합니다. 우리 삶의 주인은 하나님이시기에 하나님의 뜻 가운데 함께 할 때 하나님의 약속을 풍성히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했기 때문에 주어지는 걱정이었고, 근심이었고, 염려였기 때문입니다. 나의 시선이 하나님을 향해 있다면 세상이 주는 문제들은 더 이상 문제라고 할 수도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호해 주시기 때문에, 하나님이 약속해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로서 복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나를 인도하시고, 보호해 주실 하나님의 은혜가 깨달아지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