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다윗 CEO되다 - 직장인 다윗의 삶을 따라가는 하나님의 로드맵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성경에 나오는 인물을 통해 현시대의 사회상을 들여다 보는 일은 정말 신나고 재미있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나 이 책의 주인공인 다윗은 인생의 희노애락을 함께 보여주는 절묘한 인물이기 때문에 더욱 더 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원용일 목사님은 다윗 이라는 인물을 통해 우리들이 만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특별히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갖춰야 할 덕목들에 대해 다윗의 삶과 매치시켜 설명해 주는 것은 매우 인상이 깊었습니다.
 
어린시절 양을 치는 목동에서부터 시작된 다윗의 직업은 궁중의 악사로, 또 군인으로서 용맹함을 떨치는 모습을 보일 때도 있었습니다. 도망자의 처량한 신세에 처하기도 한 다윗은 어느덧 한 나라의 왕으로서 모든 사람들 위에 군림하는 자리까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 하나, 하나를 재조명해 가면서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각자의 직장생활을 해 나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덕목들이 무엇인지 적용시켜 주고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간 다윗은 다른 사람의 본이 되기에 부족한 면모가 제법 있어 보입니다. 가장 큰 잘못은 부하의 아내를 빼앗아 버린 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 부하를 죽이기 위해 술수를 꾀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다윗을 하나님께서는 인정해 주셨다는 사실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을 품은 사람이었고,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순종하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또 우리아의 일을 제외하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고 하나님께서 인정해 주시는 삶을 살았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거기에 중점을 두고 우리들이 다윗의 삶을 통해 배워야 할 것이 무엇인지 집중적으로 전개해 주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해 나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성실성, 비전, 열정등을 통해 신입사원으로서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었으며, 중간 위치에 있을 때에는 배우는 것과 관계 맺는 것, 또 진실한 삶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게 되는 시점에서의 다윗은 균형잡힌 생활과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을 통해 함께 어우러져 가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교회의 빛이 되라고 말씀하시지 않고, 세상의 빛이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것처럼, 세상에서도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존재가 되라는 것입니다. 지금은 비록 부족한 모습이지만 다윗과 같이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순종하는 삶을 통해 나에게 허락된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는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특별히 내가 있는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의 자녀답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믿음을 증거하고 싶습니다. 그것을 위해 하나, 둘 준비해 가는 지금, 다윗의 인생은 저에게 매우 커다란 도전을 주었습니다. 세상이 어떠하든지 하나님 앞에서 온전한 삶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을 다짐해 보면서 이 책에 대한 소감을 마무리하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