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의 노래 1
김훈 지음 / 생각의나무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우연히 이 책의 존재를 알게 된 것은 노무현 대통령 덕이었다.

이래저래 심사가 불편한 와중에 읽는 책이라는 사실에 호기심이 일었다.

그리하여 부랴부랴 구해읽은 칼의 노래는 내가 생각한 소설과는 조금 달랐다.

소설이라기 보다는 고요한 독백이었다.

상황이나 사건중심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닌,

마음의 고민, 상처, 애닯음이 나타나 있었다.

1권은 그 시작으로서 읽는 중에 이순신 장군을 더욱 흠모하게 하는 책이다.

일독하시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