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스토리 - 어떻게 가난한 세 청년은 세계 최고의 기업들을 무너뜨렸나?
레이 갤러거 지음, 유정식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 뿐 아니라 국내여행을 꿈꾸는 자들이라도 한 번쯔음 들어봤음직한 "에어비앤비"
어느 날 문득 다가와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게 된 기업이 있다.
이들의 이야기를 <포춘>의 부편집장인 레이 갤러거가 풀었다.

사람들이 에어비앤비를 활용하는 이유 가운데 가격적인 면을 무시하지 못하겠지만
그것보다도 그 나라의 문화를 생활을 더 밀접하게 겪어보고 싶어서가 아닐까?
내가 살던 곳이 아닌 다른 곳으로의 여행..그 길에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 그리고 그 사람들의 삶
이런 것듯을 느끼기에 에어비앤비만한 것이 없는 것 같다.

2년 전 오키나와여행에서 이용했던 것이 바로 에어비앤비
그 때 우린 집 하나를 통째로 빌렸었다.

가난한 아이디어만 무성했던 청년 셋
이들이 시작한 기업이야기
물론 처음부터 탄탄대로를 달렸던 건 아니다.
누구도 들어주지 않고 귀기울여주지 않았지만 지금은 어떤 호텔기업보다 더 큰 성장을 이루었다.

공유경제
인간지향적인 기업 에어비앤비
돈보다 가치를 꿈꾸는 리더

이런 것들이 그들을 성장하게 하고 지금도 발돋움할 수 있게 만든 비결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