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표! 철학동화 세트 - 전50권 느낌표 철학동화
전창용 외 지음, 전병준 외 그림 / 을파소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아이맘BC/느낌표 세계 명작동화

 

 

 

백설공주

 

글 그림형제/그림 안나 칸토네/옮김 지소철

다른 명작책들과는 조금 다른 그림을 가진 느낌표 세계명작동화예요

예쁘기만한 그림들에서 벗어났어요 ^^

저희 아이는 아주 재미있어하더라구요 ㅋㅋ

 

 

 

표지 뒷면에 보시면 QR코드가 있답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짠~!!

백설공주의 가장 큰 모티브는 바로 사과이죠

간지는 사과하나가 장식하고 있네요

 

 

내용은 다들 아는 그 내용이예요 ^^

저기 저 미인은 누구일까요?

백설공주의 새엄마랍니다

 

그리고 보통 새엄마의 거울은 벽에 걸려있는 화려한 거울인데요

여기에선 저렇게 조그마한 거울로 표현되어있네요

 

백설공주가 숲속 난쟁이들의 집에 갔어요

백설공주는 청소하고, 빨래하고, 저녁 식사도 준비하며 그렇게 일곱 난쟁이와 지냈어요

그림..보이시죠?

청소기로 청소하고 있어요

오븐에 음식이 맛있게 되고 있구요

현대식으로 그림을 그렸어요~!!

 

 

백설공주가 살아있다는 걸 안 새왕비는..할머니로 변장하고 백설공주를 찾아갔어요

 

아..백설공주는 사과를 먹고 쓰러지고 말았답니다

 

혹시...보셨나요?

각 페이지마다 사과가 모두 등장해요~!!!

복선이 되겠네요

사과가 사건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을 예측하게 해줘요 ^^

 

백설공주는 유리관에 눕혀졌어요

왕자가 성으로 데려가던 도중...

덜커덩!!! 쿵~!!

사과가 입에서 나오면서 깨어났지요

 

백설공주가 깨어나자 왕자는 백설공주와 결혼을 하기로 했답니다

 

앗..왕비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왕자의 결혼식에 놀러온 왕비는 백설공주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사과에 독을 더 많이 넣었어야 했는데!!!"

자기도 모르게 외쳤지요

 

아...왕비는 끔찍한 벌을 받게 되었답니다

벌겋게 달궈진 쇠 구두를 신고 평생 춤을 추는 벌이었어요

 

그리고 왕자와 공주는 딸 셋과 아들 셋을 낳았지요 ^^

 

권말부록으로 천천히 읽기와 샛길로 빠지기가 있어요

 

천천히 읽기

 

본문의 내용을 한 번 더 물어보고 있어요

글의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더 짚어주네요

 

이 책의 질문을 보면요

 

 

1. 새 왕비는 밤마다 요술 거울을 보며 무엇을 물어보았나요?

2. 숲 속을 헤매던 백설 공주는 작은 오두막을 찾았어요. 오두막에 사는 주인은 누구이며 모두 몇 명인가요?

3. 백설 공주가 누워 있는 유리관이 궁전으로 가게 된 까닭은 무엇인가요?

4. 백설 공주는 어떻게 해서 다시 살아나게 되었나요?

5. 새 왕비는 어떤 벌을 받았나요?

6. 나에게 요술 거울이 있다면, 무엇을 물어보고 싶은가요?

 

 

 

샛길로 빠지기

 

책에 나오는 소재들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 책에서는 사과, 거울, 그리고 난쟁이에 대한 내용이 있네요

 

 

 

 

함께 책 읽기

 

 

라티와 함께 책을 읽어보았어요

역시 예상대로 백설공주 먼저 읽는다고 하네요 ^^
 

 

앗...그림 속 사람들이 특이하게 생겼대요 

 

그리고 라티는 그림 속에 나오는 저기 윗부분..티셔츠들

숫자가 적힌 티셔츠들에도 주목을 하네요

역시 아이들은 관찰력이 뛰어나요

어른들이 캐치하지 못한 부분들을 잘 보네요

 

 

오잉~ 새왕비가 알아버렸어요

백설공주가 살아있다는걸

 

유리관은 왜 이렇게 꼭대기에 있는거냐고 물어요 ㅋㅋ

엄마도 모른다

 

입에 물려있던 사과가 톡 떨어져서..

백설공주가 깨어났어요

 

백설공주와 왕자는 일곱명의 아이들을 낳아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

 

 

 

권말부록 활용하기

 

 

뒷부분에 있는 천천히 읽기를 함께 해봤어요

 

 

 

 

새왕비의 거울 만들기

 

 

빈박스와 호일을 이용해 거울을 만들어보았답니다

색종이와 싸인펜으로 꾸며주었어요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이쁘니?"

라티래요 ㅋㅋㅋㅋ

대답해놓고 쑥스러운지 마구 웃어요 ㅋㅋㅋㅋㅋ

 

 

 

백설공주 그리기

 

 

짠~이번에는 백설공주를 그려보기로 했답니다

 

백설공주..난쟁이네 집 앞에서 사과를 들고 있어요

그리고 옆에는 할머니로 변신한 할머니예요

허리가 구부정하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