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하는 날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9
홍진숙 글, 원혜영 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9

 

 

빨래하는 날

 

홍진숙 글/원혜영 그림

 

 

우리의 옛 모습을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그림이 이쁜 동화책이예요

예전엔 빨래를 이렇게 했겠죠?

 

 

오늘은 우리 집 큰 빨래하는 날~!!

이불 홑청, 벽장 가리개, 베 모두모두 빨래를 할거예요

 

그림이 너무 이뻐요

집의 기와도 멋지도 나무의 결이 돋보이는 집과 나무도 좋구요

판화기법처럼 보여 좀 더 엣스럽다고 해야하나요?

보기에 너무 따스해요

 

 

냇가에서 빨래를 하고

잘 널어말린 후 풀도 먹이구요

밤에는 다시 꼭꼭 밟아요

 

라티는 이런 모든 과정이 신기한지 계속 물어보더라구요

저도 사실 이렇게 빨래를 해 본 적은 없어서..^^

이렇게 그림이나 사진으로 남아있는 옛모습이겠죠?

 

다듬이질도 해요

또드락 딱딱!! 똑딱똑딱~!!

 

옷도 만들고 다리미질까지 하면 이쁜 옷들이 완성된답니다

 

이렇게~!!!

저고리, 치마, 바지, 두루마기, 배자, 속옷....

여러 옷들을 만들었어요

명절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이야기에 나오는 여러 가지 도구들을 안내했어요

함지, 다듬잇돌과 다듬잇방망이, 반짇고리, 화로, ,인두인데요

이제는 모두 박물관에 가면 만날 수 있는 물건들이네요 ^^

 

 

 

 

 

+++ 함께 책 읽기 +++

 

 

 

라티와 함께 책을 읽었답니다

 

이렇게 빨래를 널어 말리는 장면은

라티가 외할머니 댁에 갔을 때 천연염색하는 곳에서 많이 봤었어요

그 때가 생각나나 보더라구요

 

이렇게 널어 말리던 사진 보며 다시 이야기를 했어요

 

 

다듬이질을...모르는 라티는 왜 이렇게 하냐고 묻네요 ^^

티비에서도 본 적이 없어 설명해주기 힘들었답니다 

밤에도 계속되는 손질..

밤에는 자야하는데 계속한다며 잔소리하는 ㅋㅋㅋㅋㅋ

 

 

 

 

+++ 빨개 개기 +++

 

 

아이들 책을 본 후 빨래를 한 번 개어보겠다고 하네요

 

 

티케는 열심히는 하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

 

 

 

다시 탁탁 잘 펼치고 있어요

 

 

세 자매 모두 하겠다고 하네요

엄마를....도와주는 거 맞지? ^^;;

 

 

양말도 짝 맞춰서 개구요ㅗ

 

 

엄마처럼 탁탁 털어보기도 하구요

 

 

라티가 개어놓은 작품(?)이예요 ㅋㅋㅋ

양말은 짝대로 잘 맞춰놓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