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 여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그림 - 애인, 아내, 엄마딸 그리고 나의 이야기
김진희 지음 / 이봄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봄/결혼한 여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그림

김진희 지음

 

 

많은 육아서들이 있고..

많은 육아서들을 읽어왔어요

거기엔 나..도 있지만 대부분 엄마라는 이름이 있죠

 

그런데 가끔 엄마나 아내이기보다는 오롯이 나이고 싶을 때가 있어요

 

누구누구의 아내..

누구누구의 엄마...라는 자리가 살짝 버겁고 힘든 느낌이 들 때

지쳤다는 생각이 들 때

나는 없고 아내와 엄마의 자리만 있다는 생각이 들 때 말이죠

 

이 책은 여러 가지 그림들을 보여줘요

작가의 관점에서...나라는 인물에서 재해석된 작품들입니다

흔히들 보는 작품 해석과는 좀 달라요

 

내가 결혼을 해서 아이의 엄마가 되고 그 때 느끼는 감정들로 그림들을 해석했어요

 

작품의 해석과 함께 작가의 이야기도 써놓았구요

 

 

 

글을 읽는 내내 토닥토닥 토닥토닥해주는 느낌..^^

절로 힐링이 되는 것 같았어요

 

사실 요즘 이게 바른 길인가..

몸과 마음이 모두 좀 지쳐있고 그랬었거든요

 

 

먼저 나이고 그 다음에 아내 그리고 엄마입니다 ^^

제가 바로서야 모든 역할을 해 낼 수 있으니까요

 

그럼 다시 화이팅하자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