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단호하게 살기로 했다 - 일, 관계, 인생 앞에 당당해지는 심리 기술
옌스 바이드너 지음, 장혜경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친듯이 몰아치는 일

마치 직장을 옮기고 초기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화장실도 못갈 정도로 바쁘고 몸도 바쁘지만 마음이 조급하고 일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는 느낌이 드는 요즘이다.

내가 일을 몰고 다니는 건지

아니면 나의 태도로 일이 마구 밀려오는건지 생각을 다듬어야할 때!!

이 책에는 일을 할 때 얼마나 단호하게 나의 생각과 감정을 이야기해야하는지 표현해야하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 이건 누구나 잠깐 생각해보면 알 수 있는 것이다. 실천하는게 어렵지....;;;

내 약점과 강점을 아는 것도 능력이고

이를 표현해서 알리는 것도 능력이다.

그리고...

거절하는 것 또한 능력!!


한마디의 거절은 효과가 오래간다.

이 때 절대 잊지 말아야할 점이 있다.

거절의 이유를 대서는 안 된다.

상대는 당신의 거절을 무력화시킬 온갖 논리를 마련해두었다.

따라서 아무리 완벽한 이유를 대더라도 상대의 논리를 이길 수 없다.

단호하게 거절하고 딱 한마디만 덧붙여라.

"이유는 그쪽이 더 잘 아실거에요!"

< 단호한 태도를 갖추는 8가지 전략 >

1. 뚜렷한 목표를 정하라.

2. 불가능한 일에 함부로 뛰어들지 말라

3. 답이 정해져 있다는 듯 자신 있게 말하라

4. 불평꾼, 실패자, 겁쟁이를 멀리하라

5. 불리한 상황에도 겁먹지 않는 패기를 지녀라

6. 당황하지 않고 대답할 수 있는 언어 순발력을 키워라

7. 나쁜 소문에는 즉각 대처하라

8. 정기적으로 경쟁자의 상태를 파악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