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 - 줄 서는 가게에 숨겨진 서비스와 공간의 비밀
현성운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을 가다보면 유난히 손님이 많은 가게가 있다.
예뻐서 그럴 수도 있지만 허름해보이고 그다지 매력이 없는 것같은데도 유독 손님이 많은 가게
그 가게의 비밀이 궁금하다.

외식업을 하는 경우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것은 입지라고 한다.
입지도 중요하다.

그렇지만 좋은 입지에도 불구하고 참으로 자주 업종이 바뀌는 자리가 있다. 잘되는 가게의 비밀을 쫓아가볼까..

 

 

 

가게는 서비스업이다. 밑바탕에 깔려야할 것이 주인의식이라고 하면 그 말도 맞다.
그렇지만 대표의 직원을 위하는 마음, 그리고 손님을 위하는 마음 한 마디로 말하자면 서로에 대한 감사와 존중이다.
책을 읽으면 아~!! 정말 이렇게 하면 이런 가게는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잘 되는 가게의 여러 CEO의 방법을 알려주면서 왜 이 가게가 잘 되는지 콕 찝어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직원을 생각하고 배려해주는 마음을 표현하면
직원은 틀림없이 그 마음을 고객들에게 보답하게 된다.
소소한 것들에 대한 배려가 어쩌면 더욱 인상이 깊고 그러다보면 재방문율이 높아지지 않을까?

한 골목에 여러 음식점들이 있다.
같은 종목도 비일비재하다.
그렇지만 오래 살아납는 가게가 있는가하면 몇 달사이 문을 닫고 마는 가게가 있다.
책에 나오는 모든 것들을 할 순 없겠지만 한 두가지의 포인트와 마음가짐을 가진다면 조금 더 나아지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