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1 - 일하는 마음, 괜찮나요?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1
서늘한여름밤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는 마음, 괜찮나요?

오늘도 털리셨군요T.T 이리와봐요 카운슬링 합시당

 

*하루 몇 문장이라도 감사일기가 그리 좋다던데 나도 해야지

->작심3

*나도 필사 좀 해볼까 ->허언증

*이번엔 다이어리 사서 정리 좀 해봐야지

-> 다이어리 못고름

 

수영을 잘하기 전에는 수영장에 안가겠다는 사람

영어를 좀 알기 전에 스터디를 안가겠단 사람

 

등산가려니까 장비 풀세팅해야되는 사람

->히말라야 가니? 아무거나 입고 가라

헬스장 가는데 풀메 왜 해? 거기가면 옷 준다

->내 만족이다

 

 

뭐만 하려면 모든 준비과정이 완벽해야 되는 사람들

아마 정말 많을 거다. 나도 그렇다 ㅋㅋㅋㅋ

그래서 시작 못하는 게 얼마나 많은지 #핑계대마왕

여기 완벽하게 셋팅 된 다이어리가 있다

 

회사가 이상한 걸까, 상사가 이상한 걸까,

번아웃이라 이런 걸까, 진로를 잘못 정한 걸까,

아니면 그냥 내가 이상한 걸까?

자신의 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심리 학습지

-책소개

 

30일간(혹은 내가 정한 기간) 일과 관련된 고민과 내 생각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다이어리다. 펜을 들고 그저 질문에 답하기만 하면된다. 머랄까 PT같은 다이어리.

 

오늘도 일하느라 시달린 내 멘탈, 나 정말 생각하기 싫다고,

네 밥상 차려놨어요 숟가락만 들고 입장하세요.

응 여기 그냥 하라는데로 하믄 돼요

 

잘 차려진 밥상, 아니 잘 차려진 다이어리다.

하루에 조금씩 채워나가다 보면 마지막엔 나만의 에세이가 완성될 것이다.

 

베가 재미있는 부분은 매일하는 표정 일기 부분인데,

귀엽고 잼있다 ㅋㅋ단순하게ㅡㅡ 이렇게 해도 되고

색칠하고 꾸미고 맘대로 해도 된다.

#사진첨부 -베가 해보았어용 ㅋㅋ

왼쪽엔 매일 다른 질문과 생각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열흘씩 나누어

part1. 가치와 꿈

part2. 일과 직업

part3. 번아웃 의 테마로 나눠져 있고

 

다이어리를 통해 자신과 대화하는 경험을 쌓으며,

나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이상과 다른 현실도 점검해보고,

내가 살고 싶은 삶을 그려보며 내 자신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베는 핑쿠핑쿠 1다이어리가 왔는데

파랑파랑한 2관계

연두연두한 3마음으로 총3권의 시리즈로 되어 있다고 한다

주변에 개복치 친구들에게 선물해도 좋을듯 ^^

완성 하고 바꿔 보는 것도 잼있을 것 같다

 

내 마음 다독여주고 챙기고 싶은데

증말 어디가서 말하기도 그렇고 엉엉

그럼 우리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만나보아욧

 

@21_arte 아르테책수집가8기 활동으로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인스타그램 mellamo__b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