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독립한 이야기 : 사람과 사물들 1~2 세트 - 전2권 이제 막 독립한 이야기
비타민 외 지음 / 푸른약국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저는 책을 사면 무조건 세트로 모으는 습관이 있는데 이렇게 케이스까지 판매 하시니;;; 도저히 거부할 수가 없었네요. 표지하고 케이스가 일단 예뻐서 좋았고요. 


소설 내용에 대해서 말하자면 1편, 2편 다 잘 읽었습니다. 요즘 겨울이라 그런지 따뜻한 내용의 소설들이 당겼는데 그런 욕구를 많이 충족한 것 같아요. 


1권에서는 '수저'로 어릴 적 벽난로에 둘러앉을 때 느꼈던 따뜻함과 재미를, '코로나 블루'로 기발함, 재미와 쾌감을, '사물과 사람들'로 아련함을 '공생'으로 현실감각과 풍부한 재료를 음미하고 '모로 누우면'으로 깊은 슬픔과 희망을 '만두 대첩'으로 온돌방에서 울고 웃으며 몸을 따뜻하게 지지는 느낌을 '미안해'로 섬뜩함과 안타까움을 '스트라디바리우스의 행방불명'으로 지적 욕구 충족과 놀라운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요.


2권에서는 첫 꼭지 '진실퀴즈'로 도발적으로 시작해서 '사라지는 것들에 대하여'로 온기를 전하고 '연애시대'로 달콤함과 고소함을 '운수 좋은 날'으로 뭔가 여러 사람을 혼란케 하고 '플랫 어스'로 쌉쌀한 추억을 남기고 '은밀한 계절'로 계절을 되새기게 하고, '은영'으로 사람과 관계에 대한 사유를, '우리는 겨울을 건너고 있다'에서 낯선 감각을 느끼고 '너의 부재'로 다시 또 싸한 슬픔을, '구름 속의 범고래'로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런 도발적인 구성은 정말 '아직 독립 못한 책방'인 '아독방'이자 '푸른약국' 출판사만 시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