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의 특별한 뉴스 브리핑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법
김한규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한규의특별한뉴스브리핑, #한국경제신문i, #김한규,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정치가가 쓴 책이라는 약간의 선입견으로 보게 된 도서

사실 어느정도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한 책일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다루고 있는 내용들은 많은 사람이 공감을 가질수 있는 그런 내용들 이었다.

약자를 보호하는 법 파트에서는

요즘 이슈가 되는 금융상품 및 신생아 학대한 간호사.. 미성년자의 범죄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고

자유와 명예를 지켜주는 법 파트에서는

역시 이슈가 되는 검찰총장의 기자 고소, 집회에서의 마스크착용 등에 대한 내용..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법 파트에서는

삼성전자의 노조, 공공영역의 타업등을 다뤘으며

그외 성범죄 없는 세상을 위한 법, 사건 사고 현장에서의 법 파트 부분도 우리가 매스컴으로 많이 접했던지 혹은 많이 알고 있는 내용들이었다..

세부적인 저자의 의견과 나의 의견은 조금씩 달랐지만.. 저자가 법을 전공하고 대중들에게 내용을 전파하는데 일가견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꽤 빨리.. 그리고 잘 읽히는 책이었다.

서로의 가치관은 다를지라도 다루고 있는 내용 자체는 좋았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