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Sherlock Holme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가이 리치 감독은 진중한 작품보다는 약간 촐싹맞고 정신없는 영화에 잘 어울리는 연출을 하는 사람이다. 정적인 작품이나 진지한 캐릭터를 표현하는 것보다는 약먹은 것 같은 캐릭터, 쉴 새 없이 뻥뻥 터지는 영화 연출에 잘 어울리는 감독이다. 그는 자신의 성격에 맞는 작품을 맡아 잘 연출한 셈이다. 그러나 적어도 나는 나의 홈즈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보다는 키가 크고 <아이언맨>이 생각나는 그의 캐릭터보다는 진중하며 회색빛 영국 하늘이 생각날 만한 분위기를 가졌고 여자에게 빠져서 헬렐레~ 하는 것보다는 냉소적이길 바랐다. 그런데 이 영화의 홈즈는...

쥬드 로가 왓슨인 것도 안습이다. 머리카락 숱이 적다고는 하지만 왓슨이라니. 머리카락을 더 심게 하고 홈즈를 시키지 그랬어 ㅠ.ㅠ 로버트 다우니 쥬니어가 왓슨인 게 차라리 더 어울리지 않나. 촐싹거리는 왓슨으로 캐릭터를 변형시킨 건 있을 수 있다 해도 촐싹거리는 홈즈라니... 이건 아니잖아 ㅠ.ㅠ 캐릭터는 둘째치고 흑마술사와 홈즈의 추리라니. 이렇게 어울리지 않는 조합은 난생처음 본다. 동적인 홈즈를 그리기 위해 세계를 정복할 야심에 차 있는 안타고니스트를 설정해야 한다고 생각했나본데 악당이 나올 때마다 지루해 미치는 줄 알았다. 매력이 없잖아, 매력이. 홈즈의 왓슨에 대한 일방적인 짝사랑과 집착이 동성애같아 보일 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세계에서 제일 지루한 악당이 등장해서 말도 안되는 짓들을 벌이니까 이건 뭐 잘 수밖에 없었다. 졸린 것도 악당의 흑마술 때문인걸까?ㅎㅎ

모리아티 교수와 홈즈가 좋아하는 여자 아이린을 연결시키는 재주도 정말 헐리웃스럽다. 한마디로 '싼티'나는 아이디어라는 것이다. 모리아티 교수가 나오는 건 2편을 예상하고 만드는 입장에서 당연한 선택이다. 하지만 아이린을 홈즈와 모리아티 교수 사이에 두어서 영화 전체를 억지스럽게 만든다는 인상을 지울수가 없다. 홈즈는 여성에게 냉소적이어야한다구. 그래야 홈즈지... 이건 뭐 키 작고 마약 하는 제임스 본드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ㅠ.ㅠ

나의 우아한 영국 신사, 섹시하고 냉철하고, 바이올린을 켜는 신경질적인 예술가적인 면모와 복싱으로 몸을 단련한 운동 선수같은 면모가 섞인, 또 동시에 화학자이면서 수학자여서 논리적이나 때로는 셰익스피어를 인용하는 문학가적인 면도 보이는, 여자에게는 냉소적이지만 왓슨에게는 다정한, 약쟁이어서 폐인같지만 그래도 질서가 있는, 그러니까 한 마디로 완벽한, 나의 홈즈를 돌려줘. 엉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