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명장 진창현
진창현 지음 / 혜림커뮤니케이션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영화같은 삶, 소설같은 삶..이라고 말을 한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조금씩 그런 부분들이 있긴 하지만 나는 영화같고 소설같은 사람들의 인생에는 고난과 그 고난을 이겨내는 강한 의지가 필수적으로 동반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흔히 그 분야에 최고가 된 사람을 '장인'이라고 하는데 진창현이라는 분이야 말로 그 이름에 걸맞는 인생을 살아온 분이 아닐까 싶다. 나는 우연찮게 이 책을 사서 읽게 되었는데 정말이지 몇 번이나 눈물이 울컥 하는 고비를 넘기면서 이 책을 읽었다.

징용을 피해 일본으로 건나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바이올린의 장인이 되어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리기까지 그 분이 겪은 고생과 슬픔과 고통은 아마 이 책 한 권에 담기엔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해냈다. 이 책을 읽으며 야구선수 이승엽이 했던 말을 다시 떠올린다. '평범한 노력은 노력이 아니다'

그가 개만도 못한 조센징의 위치에서 모든 이들이 우러러보는 '마스터'가 되기까지의 인생 역정이 한 권에 담겨 있다. 이 책을 읽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혹 돌로 굳어진 사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나 자신의 의지를 돌아보게 하는 책이다. 젊은이들이여, 장인이 되라.. 라는 말을 했던 진창현씨의 삶을 통해서 우리들 모두가 무엇이든 목숨 걸고, 무엇이든 각고의 노력 끝에 해내는 기쁨을 만끽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