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스캔들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어떤 기자였나 기억은 안 나는데 이 작품이 지나치게 공식에 딱 맞게 연출한 영화라는 생각에 정이 안간다고 했던 글을 읽은 적이 있다. 참 주관적인 평가일세, 생각했는데 어느 정도는 공감이 간다. 이 영화 진짜 군더더기가 없더라구. 신인 감독들이 응당 자기 작품에 폭 빠져서 하기 쉬운 오류들을 푱푱 건너 뛰고 이렇게 할 말만 딱딱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니까 뭐랄까, 이건 가슴으로 만드는 첫 작품이라기 보단 머리로 깎아낸 첫 작품이다 싶은 것이 정말 좀 얄밉다 싶더라ㅋㅋ


그러나 이 정도로 만드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초반 20분 정도 지나니까 딸과 손자가 찾아오고 이 남자는 당연하게 이들을 싫어한다. 중반쯤 되니까 이들에게 가족의 정 같은 것이 살아나면서 동시에 그들의 평화를 방해하려는 세력이 있어 갈등이 증폭된다. 또 좀 지나가면 최고로 위험한 순간이 오고 그러면서 극이 진지해진다. 마지막 부분에 유쾌하게 해결되면서 끝. 그러니까 초반엔 캐릭터를 분명하게 보여주면서 웃음을 주고 막판에는 확실한 갈등으로 인해 감동과 함께 진지함을 선물하면서 결말 부분에는 '열린 결말' 따위 절대 없이 방점 유쾌하게 딱 찍으면서 엔딩. 군더더기 없이 웃음과 메시지를 주는 데다가 배우들의 매력까지 더해져서 흥행하기에 적절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차태현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는데 사람들은 자꾸 변신하라고 하지만 자긴 하기 싫다며 변신해봤자 실패하는데 왜 자꾸 하라는지 모르겠다고, 자긴 자기가 잘하는 것만 하고 싶다던 뭐 그런 인터뷰였다. <과속 스캔들>로 그는 정말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보여줬다. 그렇다. 자기가 잘하는 것만 해도 되는 배우다, 그는. 괜한 변신 안해도 이렇게 사람들 즐겁게 해주고 본인도 흥행으로 인한 인센티브 받고 그러면 되는 거지. 박보영과 왕석현은 정말 너무너무 귀여워서 진짜ㅎㅎ 박보영이 립싱크한 노래들은 솔직히 내 귀에는 별로였지만 그냥 뭐 영화에 큰 해를 끼치는 정도는 아니었다. 글구 박보영이랑 이민호랑 리얼 밀고 싶다ㅎㅎㅎ 왕석현은 귀여운데 영악해 보이지 않아서 그게 좋더라. 그가 엉망인 발음으로 '사람(할아버지) 참 좋더만' 이럴 때 스크린 뚫고 들어가고 싶었지 말입니다ㅋㅋ

사람들도 많이 웃고 나도 많이 웃었다. 마지막 되어 갈 때엔 눈물도 약간 날랑말랑했고. 얄미울 정도로 잘 빠진, 딱 상업영화 자체인 작품이다. 헐리웃에서 리메이크도 한다는데 '쳐부럽'.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진리를 재확인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