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의 특별한 친구 리사 스콜라 어린이문고 12
캐시 후프먼 지음, 신혜경 옮김, 최정인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스페르거 증후군에 걸린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하는 게 서툴다고 합니다.

이 증후군은 일종의 자폐증이라고 하는군요.

보통의 사람들과 생각하는 것, 시각이 달라서 따돌림을 당하기도 하고, 그 상처 때문에 마음의 벽을 쌓게 마련이지요.

하지만 이들에게는 독특한 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눈이 있다고 합니다.

<벤의 특별한 친구 리사> 이 책은 아스페르거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벤과 리사의 이야기 입니다.

리사는 모험심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 속 아픔을 헤아릴 줄 아는 소녀예요.

엄마와 함께 메이 할머니 생일 파티에 가지만 리사는 파티에 참석하고 싶지 않아요.

오래전 파티에 대한 좋지 않은 기억들 때문에 다시는 파티를 열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며 파티를 싫어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불편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물어보기도 하고 귀찮게 해서 말이죠.

그곳 마당에서 한나 대고모할머니를 만나 할머니와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기분 좋은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왔어요.

파티가 끝나고 벤의 집으로 간 리사는 컴퓨터 게임을 하고 있는 벤과 앤디를 뒤로하고 뒷마당에서 연결된 숲속에서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진 비밀의 방을 발견했어요.

친구들과 함께 비밀의 방을 탐험해보고 그곳에서 '윌리엄 코튼' 이라고 쓰여진 브롯지 하나를 발견했어요.

한나 대고모할머니를 만나러 간 리사는 고모할머니가 그 비밀의 방에서 살았고 그 집 하녀로 일을 했다는 것과 일하는 집의 아들과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이루어 질 수 없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한나 대고모할머니, 기네스 할머니, 윌리엄 코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대고모할머니에게 무언가를 해 줄 수 없을까 고민하게 되었어요.

학교에서 어떤 친구에게서 놀림을 받다가 아무 생각없이 무작정 뛰어 온 곳이 비밀의 방 앞이었어요.

비밀의 방에서 벤과 함께 살피던 중 은수저를 발견하게 되고, 거기에 적혀져 있는 윌리엄 코튼이라는 글자와 함께 날짜가 적혀져 있어요.

벤과 리사는 자신들의 특별한 재능으로 대고모할머니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었어요.

그 특별한 선물은 대고모할머니의 첫사랑 윌리엄 코튼 할아버지를 만나게 해주었어요.

이 책의 주인공인 벤과 리사는 여느 아이들과 다른 점이 있지만 특별한 재능이 있어, 세상과 소통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어요.

우리와 다른 면이 있기는 하지만 생각과 보는 관점이 틀리다고 해서 그 사람이 틀렸다고 보면 안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