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스콜라 꼬마지식인 6
이향안 글, 김보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밖에 나가서 운동도 하고 싶고 친구들과 축구도 하고 싶고, 놀이터에 가서 놀고 싶어 하는 아이가 저희 집에 있네요..

사실은 놀 시간이 많지 않아요.. ㅠㅠ 아이가 학교에 가면서 학원이다 방과후학교다 이것 저것 하게 되니까 늘 시간에 쫒기게 되더라구요.

 

요즘은 집에서 컴퓨터 게임이나 핸드폰 게임을 즐기는 시간이 좀더 많아진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책 한권을 읽었어요..

스콜라 꼬미지식인 시리즈중에서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이라는 책이예요..

 

이 책은 한때 운동에 흥미를 느끼기도 했으나, 게임에 빠진 후로는 운동에 관심을 잃은 동동이의 이야기를 그렸어요.

 

잠자리에 들었던 동동이는 잠들기전에 먹었던 수박 때문에 화장실이 가고 싶어져서 눈을 뜨게되었어요.

동동이 집에 있던 각종 운동기구들이 살아 움직여요. ^^

아빠가 생일 선물로 사준 자전거, 엄마하고 매일 하던 훌라후프, 1학년 첫 학기의 체육 준비물로 샀던 줄넘기...

그동안 동동이와 함께 운동했던 기구들이었어요.

 

책 속에는 각 운동기구들을 사용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설명해주기가 한결 편했어요.

두발자전거를 잘 타는 방법은 바른 자세가 중요해요.

자전거 안전모자와 팔, 무릎 보호대를 꼭 해야해요.

둘째와 셋째 손가락은 항상 브레이크 레버위에 올려두고, 필요할 땐 언제든 브레이크를 잡아요.

축구공으로 재밌게 노는 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공을 몰아가는 드리블 , 고을 발로 차서 골대로 들어가면 1점을 얻는 킥 , 공중으로 떠오른 공을 머리로 받는 헤딩..

축구공으로 여러가지 게임을 할수도 있고, 친구들과 두 팀으로 나뉘어서 신나게 축구를 해도 아이들에게는 운동과 재미를 함께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록에서는 운동을 왜 해야하는지를 이해 할 수 있었고,

꼭 운동기구가 없어도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하고 있어서 집에서도 충분히 운동을 즐길 수 있어요.

요것은 엄마 아빠들도 아이들이랑 함께 한다면 가족 모두가 건강해지겠어요. ^^

각 운동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어서, 어린 아이들에게도 배드민턴이 뭔지, 발야구가 무엇인지 설명해 줄수 있더라구요.

 

요즘은 학교, 학원등으로 아이들이 운동할 시간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집에서도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고,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야외에 나가서 자전거도 타고, 배드민턴도 하고 여러가지 운동을 해보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