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수학섬의 비밀 - 놀랍고 재미있는 수의 세계 대탐험
사쿠라이 스스무 지음, 후와 고이치로 그림, 최종호 옮김, 김상목 감수 / 진선아이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두근두근 수학섬의 비밀》 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이 책은 놀랍고 재미있는 수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책으로 아이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신기한 연산법'이 가득한 이 책에서는 수학섬에 숨겨진 다양한 연산법과 놀라운 수학 상식을 읽다 보면

수학 실력뿐만 아니라 논리력과 이해력이 쑥쑥 성장한다고 합니다.

어려워 보이는 덧셈 문제도 연산법으로 푼다면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겠더라구요.

수수께기로 동기화된 신기한 곱셈법과 재미있는 배수 판별법도 배울 수 있어요.

 

우리가 배웠던 수학과는 많이 달라진것 같아서 저도 사실 어렵게 느껴지거나 헷갈리는 문제들이 많거든요.

곱셈법이든 배수 판별법이든 방법만 익히게 된다면 어렵지 않는 수학문제 풀기가 될것 같더라구요.

 

수학이라면 고개를 절래절래 흔드는 친구들도 이 책 한권만 본다면 아마 어려운 수학에서 재미있고 신기한 수학으로 바뀔것 같아요.

수수께끼 형식의 문제로 등장인물이 있는 한편의 동화같은 이야기로 전개가 되어 아이들이 한권의 동화책을 읽는 듯 했어요.

 

이 책은 수학을 섬으로 표현을 했더라구요..

마술섬, 삼각섬, 이야기섬, 구구섬, 연속섬, 배수섬을 탐험하면서 수학이야기를 읽고 배울 수 있어요.

 

 

전자계산기로 마술을 부리며 문제를 풀 수 있어요.  무슨 말이냐구요?

'비밀의 수 맞추기 마술' 문제인데요.

12345679 × (비밀의수 : 1~9 중 하나) × 9

 = 12345679 × 9 × (비밀의 수)

 = 111111111 × (비밀의 수)

 = 비밀의 수가 9개 이어진 수                 가 나온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친구들이 '비밀의 수'를 맞추는 게임이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저도 너무 신기하게 전자계산기를 누르며 여러가지 비밀의 수를 찾아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부록으로 함께온 '비밀노트'는요..  아이가 책에서 본 탐험 내용을 직접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눈과 머리로 책을 읽고, 손으로 직접 풀어본 《두근두근 수학섬의 비밀》은 '재미있고 쉬운 수학'이라는 것을 알려준 책인것 같아요.
앞으로 고학년이 되고 풀어야 할 수학문제는 더 늘어나겠지만 푸는 방법만 알면 수학이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된것 같아요.
이 책으로 겨울방학동안 수학섬의 비밀을 더 풀어보려고 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