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손희송 지음 / 가톨릭출판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느님은 누군가의 모습을 통해 우리 곁에서 도움이 필요한 적정한 시기에 도움을 주신다는 말을 믿고, 경험 또한 여러 있었다.

하지만 평소에 침묵과 묵상을 좋아하기에 스스로 정리하고 감정을 추스를 있다고 생각했다. 애써 마주하고 싶지 않아 외면하고 덮어 일들을 꺼내어 나누니, 누군가의 모습을 통해 이렇게 위로를 받았구나 싶었다.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시간 속에서 , 또는 우리는 분명 혼자가 아니었다. 우리 힘으로는 이겨낼 없는 일들이었고, 단순히 운이 아니라 도우심으로 이렇게 지나온 아니었나 한다. 과정에서 우리는 단단해질 테고, 물러터진 마음은 기도하고 의탁함으로써 위로받고 다시금 일어날 있게 도와주심을 확인할 있었다.

성가정을 이루고 싶은 나에게 책은 귀감이 내용이 많았다. 앞으로 어떻게 주일을 함께 보낼지, 혼자 지낼 시간 동안 어떤 마음과 생각으로 어떻게 지내야 할지 계획을 세우는 데에 새로운 지표가 것이다.

누구에게나 지나간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는다. 번뿐인 삶이기에 진지하고 성실하게, 잠시 빌린 삶이란 시간과 내가 받은 재능을 활용해야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