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지음, 이영진 옮김 / 진명출판사 / 200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살아가면서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중 한가지. 그것은 바로 고여있는 물이 아니라, 흐르는 물처럼 살아가고 싶다는 작은 바램이었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인으로서 이제 막 첫걸음을 내딛은 지금, 자칫 잘못하면, 타성에 박혀서 이래저래 편하게만 살아가는 것을 가장 큰 위안으로 알고 사는 그런 모습으로 내 인생을 굳게 하고 싶지 않았다. 그러나, 이 결심은 때때로 흔들리고, 바쁜 일상에 파묻혀 잊혀 지기도 했다.

그러다,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한동안 잊고 지냈던 나의 작은 결심을 돌아보게 해준 책. 얇은 두께의 책이지만...그 속에서 나는 소중한 진리를 얻었다. '노력'한다는 것. '생각'한다는 것. 그것이 얼마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수 있는지를... 일상에 지쳐서 슬럼프에 빠져 있다거나, 힘들다고 주저 앉고 싶을때 이 책을 부담없이 한번 손에 잡아 본다면. 분명 조금은 삶에 대한 태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