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Talk! 오감체험 엄마놀이
전현영.허영림 지음 / 조선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만이 아닌,, 엄마와 아이 모두를 위한 책이 저희집에 도착했네요~

두돌을 넘어서면서 아이가 부쩍 뭔가를 만지고 만들어내고

몸으로 체험한는걸 즐기는게 눈에 띄더라구요

초보엄마는 이런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주는건 커녕, 따라가기도 많이 버겁더라구요 ^^;;

그렇다고 그냥 둘수도 없는 노릇이고..

때마침 알게된 <<오감체험 엄마놀이>> 책!! 

윤지맘의 육아노하우가 블로그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책으로 발간되었다고하니,

보통엄마인 저도 비스무리하게는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ㅋ

 

촉각놀이, 미각놀이, 청각놀이, 후각놀이, 시각놀이

책제목 그대로 오감을 모두 발달시켜줄 수 있도록 주제가 분류되어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가 어느 한쪽 방향으로도 편중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제가 보기도 전에 아들녀석이 먼저 휘리릭~~ 훑더니

한페이지를 펼쳐들고 "엄마! 이거 하자~~"

요래 되도않는 애교를 떨어대더군요 (워낙에 무뚝뚝한 녀석인지라..)

그래서 결정한 오늘의 놀이는..

-촉각놀이, 점토 도시락만들어 소풍가요- 입니다!!  

 마침 집에 점토도 좀 있고, 별다른 준비물 없이 곧바로 할 수 있었어요

우리 효자녀석은 재미나게 시식장면까지 연출해 주시네요

평소엔 거들떠도 안보던 채소를 맛나게 먹어주는 쎈수!! 

 
<오감체험 엄마놀이>는

적정 연령대로 구분되어 지금 내아이에게 무리없이 진행할수 있는 놀이를 

한눈에 찾아볼 수가 있어요

그리고 이 놀이를 통해서 꾀할 수 있는 교육적 효과까지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어

놀이를 하는동안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진행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걸 주의해야 하는지 쉽게 알수가 있네요

전문가의 코칭멘트까지 곁들여 있으니

아이와 함께 하는 놀이시간의 중요성도 다시한번 되새겨보고,  

더 재미있는 활동으로 연관시켜 활용가능한 놀이도 간단하게 코멘트되어

심화학습(?)시간도 가져보면 좋을 듯 합니다

 <<오감체험 엄마놀이>>책을 간단하게나마 훑어보면서

무엇보다 인상깊었던 점은 바로 시범컷에 등장하는 아이, 윤지의 표정입니다

 뭔가에 놀랍도록 집중하고, 꺄르르 자지러질듯 웃고,

손으로,입으로, 눈으로 느껴보는 정말 다양한 윤지의 표정들을 보고있자니,

뒷통수를 한대 제대로 얻어맞은 기분입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을 채우기 위해서는

그림책을 사주고, 장난감을 사주고, 간식거리를 사줘야 한다고만 생각했지

생활 속 모든 소품들이 아이의 놀잇감이 되어

아이의 표정을 저토록 풍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거라고는

단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ㅜㅜ

이 책과 함께하는 놀이시간이

우리 아이의 표정을 저렇게 행복하게 만들어주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