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인 더 홀 - 역경을 넘어 폭발적인 성공을 이루기까지
밥 파슨스.로라 모턴 지음 / 더퀘스트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XG, 고대디를 세운 밥 파슨스의 성공 스토리
억망장자 사업사의 성공 조언


그에게는 가난하고 어두운 어린 시절이 있었다. 학대를 당하진 않았지만 방치 당했으며 그 후, 해병대에 지원하여 베트남 파병을 갔지만 PTSD와 함께 돌아왔다.

하지만 그는 이런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고 PTSD 치료를 하며 일에 전념을 했다. 그는 자신만의 창의성으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간절히 바라는 성공이 있다면 기억해라. 가끔 준비가 지나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p.71)

우리는 최대한 고객과 대화하려 했고, 이런 노력이 사업 모델을 돋보이게 했으며 결국 차별화 요인으로 작용해서 성공으로 이어졌다. (p.239)

행복은 존재하다가도 사라진다. 특히 누군가가 행복을 가져다주길 기다리면 더 그렇다. 스스로 행복을 찾는 편이 훨씬 낫다. 다른 사람을 필요로 하거나 거기에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충족감을 느껴야 한다. (p.253)

이제 다음 생으로 넘어가야 할 날이 오면 몇 안 되는 내 사람들과 당신이 나를 한두 번쯤 떠올렸으면 한다. 그것만으로 충분하다. (p.343)



이 책은 밥 파슨스의 다양한 실패와 성공들이 담겨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도메인 서비스, 골프 등 많은 사업에서 나타난 우여곡절과 돌파해 나아가는 혁신적인 변화를 보는 재미가 있다. 창의적인 뛰어난 묘수들은 읽는 즐거움을 더했다.


어두운 유년을 지나 지금의 모습까지 많은 일이 있었다. 단순히 사업 수완이 좋은, 대단한 사람, 부자라고 인식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낀다. 사람 냄새가 나며 좌절을 했고 안쓰러운 시선을 보낼 때도 있었다. 그의 재치와 강단 있는 모습을 보며 나도 모르게 응원을 하고 있었으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복을 중요시하는 사람이었다. 그는 많은 곳에 관심을 가지고 기부를 하며 행복을 나눌 줄 아는 사람이라는 것이 느꼈다.


안에 내재된 능력을 끌어올리고 한계를 넘어서며, 도전의 중요성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극복해 나아가는 정신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행복하고 즐겁게 사는 것이 중요한 태도임을 깨닫게 해주었다.

조금씩 발전하며 무언가를 도전 중인 분들에게 많은 응원과 용기를 가져다줄 것이고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사업가의 튼튼한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역경을 넘어 폭발적인 성공을 이루기까지’



*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