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그림책은 내 친구 2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장미란 옮김 / 논장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이 이렇게 아이에게 인기가 많을 줄 몰랐습니다. 다른 책을 구입하면서 앤서니 브라운 책은 대부분 좋아했던 아이길래 이것도 유명한 책이기는 하니 사줘야겠다 하고 함께 고른 책이었습니다. 받아보니 생각보다 책 크기도 작고, 그림도 우리 아이가 읽기에는 조금 어렵고 복잡한 것 같고 글밥도 조금 있고 조금 더 큰 아이에게 적당한 내용일까 생각했답니다. 그런데 우리 딸은 이 책이 오자마자 다른 책은 다 재쳐두고 이것만 몇 날 몇 일을 얼마나 읽었는지 모른답니다. 언니, 오빠가 나오는 책이라고, 터널이라는 이름도 이 책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여느 집처럼 사이가 조금은 좋지 않은 오빠와 여동생이 나중에 서로를 걱정하고 위해주는 사이가 된다는 내용인데 저는 내용보다도 그림이 너무 멋진 것 같습니다. 정말 이 책을 보면서 그림책 작가는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니구나, 앤서니 브라운이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은 작가가 되었는지 알겠다 싶더라구요. 저기 사진에 보면 여동생이 오빠를 찾기 위해 뛰어가는 장면인데 여동생이 마치 눈앞에서 뛰어가는 듯이 나타낸 것이 정지된 화면에서 가능하다니 하고 생각했네요. 저기 나무도 자세히 살펴보면 동물들이 숨어있답니다. 저희 딸은 그 동물 찾느라고 매일 보고 또 보고 찾아보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이걸 읽으면서 빨간모자 이야기가 떠오르더라구요. 여자 아이가 침대에 누워있을 때 걸려있는 빨간 모자 옷, 그림 속 장면, 오빠의 늑대 가면 등이요.

 다른 작품들에 조금은 가려져있는 책 같은데 터널책 초등학생까지도 참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