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트렌드 2024 - 57가지 키워드로 전망하는 대한민국 돈의 흐름
김도윤 외 지음 / 북모먼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대 보이는 만큼만 보지 말자.


대한민국 돈의 흐름을 예측해 보는 <머니 트렌드 2024>는 내년의 경제 동향에 대해 조심하면서도 긍정적인 관점을 시작으로 크게 주식, 부동산, 테크, 문화, 인구, 사회 이슈를 기본으로 57개의 키워드를 통해서 청룡의 해 2024년을 예측해 본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했던가. 알거나 관심이 있는 챕터에서는 수월하게 읽어간다.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분야에서는 조금은 시간이 걸리지만, 새로운 것을 알아가게 된다.

새롭게 알게 되는 것들에 대한 관심은 분명 지금과는 다른 시각 또는 관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누군가는 그런 관점들을 통해서 보다 나은 선택 또는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그런 선택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본인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

2024년 청룡의 해, 무엇 하나 확실하지 않은 것들 중에 확실한 것들도 있다.
책에서 전하는 돈을 불러오는 TIP 중에 하나인 '2024년 미국 대선과 한국 총선에 주목하라.'이다. 대선과 총선이 시행되는 시기는 다르거나, 아직은 이르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좀 더 빠르게 생각하고 움직여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동시에 57개의 키워드를 통해서 좀 더 종합적으로 예측해 보는 것이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살아가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도서제공 #머니트렌드2024 #머니트렌드 #책리뷰 #책스타그램 #북로망스 #북모먼트 #2024 #청룡의해 #불확실성 #경제경영 #트렌드 @book_romance @book_momen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