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향단이는 누가 죽였나 - 영상화 기획 소설
김미습 지음 / 잇스토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향단이 영혼과 접신한 변학도의 아들


자신과는 다른 삶을 살기 바랐던 마음에 '도학'이라는 이름을 지어 준 덕에 제주도로 유배를 대신 떠나게 된다. 그렇게 고전의 재해석이 시작된다.

제주도에 도착한 도학은 자신의 보수 주인(조선 시대 유배 온 죄인을 돌보고 감시하는)인 이름만 무당인 옥단을 만나게 된다. 사실 옥단은 향단의 일란성 쌍둥이다.

그렇게 그 둘의 만남은 새로운 이야기로 이어진다. 그리고 제주 최고의 효녀 '심청이의 죽음'으로 시작한다. 심청이 살인 사건 해결로 도학은 유배에서 풀려나게 되고 '향단이의 죽음'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남원으로 향한다.

계속해서 등장하는 고전 속의 인물들은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사람들이었을까? 장화와 홍련에서 홍길동까지 그리고 '아내의 유혹'하면 떠오르는 눈 밑에 점을 찍는 장면까지.

향단이의 죽음의 배후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고전 속 인물들의 재해석은 우리가 알고 있는 또는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고전들을 다시 한번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생각함과 동시에 '변학도가 과연 나쁜 인물이었을까'(출판사 소개글 중에서)라는 생각을 한번 해보게 된다. 


#도서제공 #잇스토리 #향단이는누가죽였나 #향누죽 #사극추리소설 #김미습작가 #영상화기획소설 #미스터리 #추리 #수사 #전자책 #리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