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인간관계 - 부자가 만나는 사람, 만나지 않는 사람
스가와라 게이 지음, 정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주변에는 부자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나는 지금까지 '부자가 만나는 사람, 만나지 않는 사람'에 대해 너무나 어렵게 생각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나의 주변에는 '부자가 없다'라는 결론을 내리고 살았는지도 모르겠다.

<부자들의 인간관계>를 통해서
어쩌면 생각하지 않았던 또는 생각하지 않으려고 했던 생각들을 하게 된다.
그것은 어쩌면 우리가 생각하는 '기본'들을 잊고 살아왔던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주변의 경제적인 부자를 생각하다가...
과연 자신다운 모습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는가를 생각해 보니...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떠오른다. 그리고 나의 주변에도 '부자는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비록 하루하루를 살아가야 하지만, 그들은 나를 비롯한 그 어느 누구보다 부자라는 사실을 다시 확인하게 되었다.

필자가 전하는 인간관계의 비밀은 아마도 우리가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것들에 관한 내용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것들은 반드시 실천해야 할 기본 중의 기본일 것이다.

"인간 관계는 서로를 비추는 거울과 같다."  (p.26)

#도서제공 #부자들의인간관계 #스가와라게이 #정지영 #샘앤파커스 #자기계발 #인간관계 #동기부여
#성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