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킵.바잉 -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3개의 단어
닉 매기울리 지음, 오수원 옮김, 이상건 감수 / 서삼독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냥 계속 사라!


얼마나 단순하고 간결한 방법인가? 물론 주식 또는 투자에 관한 완벽한 정답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때로는 복잡해질 수 있는 것이 바로 투자에 관한 문제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바로 자신의 자산과 직결되기 때문에 그만큼 복잡해지는 것은 아닐까?

"빈자는 저축을 하고 부자는 투자를 한다'라는 말처럼 내 스스로를 '빈자'라 칭하고 싶다. 그리고 내가 아는 어떤 사람들은 부자는 아니지만, 계속해서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어느 한 주식만을 매입하는 그들을 바라보면서 그들을 '부자'라 칭하고 싶다. 그리고 하루하루 매입과 매도를 수시로 하는 사람들(그들도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에게도 '부자'라는 말을 조금은 건네고 싶다. 

예측할 수 없는 시장에서 우리는 투자해야 할 이유와 투자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정확하게 알고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지 못할 때 투자를 꺼리는 것보다 누군가의 조언에 따라 투자처를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지도 모른다. 단, 누군가의 조언은 워런 버핏 쯤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필자가 전하는 '당신을 경제적 자유로 이끌어줄 21개의 규칙'들은 무엇보다 당신에게 시간적 여유를 제공할 것이다. 그것은 누구보다 '빈자'의 길에서 탈출하거나, 누구보다 먼저 '부자'의 타이틀을 거머쥘 것이다.

#도서제공 #저스트킵바잉 #주식공부 #부자되는법 #재테크그램 #베스트셀러 #닉매기울리 #오수원옮김 #이상건감수 #서삼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