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과 친해지는 삶 - 심층심리학습소설
한석훈 지음 / 이분의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대 중년 남성의 삶은 어떨까? 아니 우리의 삶은 어떨까? 그리고 죽음은 무엇일까?

남들과 비교하면...
자신의 삶은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재력과 건강 그리고 남들이 바라보는 시선들 속에는 부러움이라는 것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충분할까? 그리고 자신의 삶에 대해 '과연 잘 살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까?

<죽음과 친해지는 삶>은 '심층심리학습 소설'이라는 부재를 달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50대의 '유희운'은 나름대로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인물이다. 어느 날,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만남은 그에게 삶이라는 것을 다시 돌아보게 하는 계기가 된다.

삶이란 너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 삶에 대해 한마디로 표현할 수도 없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에게 자신의 삶에 대해 어느 정도는 각색된 이야기들을 전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도 상담자 앞에서 자기를 고스란히 드러내지 못하는 것'처럼 우리는 자신의 삶을 정확하게 돌아볼 수는 없다. 그렇다면 참된 나의 모습은 존재할까라는 생각도 해보지만... 필요한 것은 아마도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순간 또는 죽음이라는 것에 달려가고 있는 지금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져야 할 것이다.

#도서제공 #죽음과친해지는삶 #심층심리학습소설 #한석훈 #이분의일 #소설추천 #북스타그램 #죽음 #자아성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